생활속스트레칭1# 종아리 얇아지는 스트레칭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4. 7. 21. 07:30



 여름철 다이어트를 위해 열심히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태화강 주변에서 조깅을 하거나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시는 분들이 부쩍 많아진 것 같기도 하고요. 그런데 이렇게 열심히 운동하거나 걷고 난 후에 몸의 근육을 제대로 풀어주지 않으면 당기고 근육이 뭉치기도 하죠. 



이런 근육통은 우리가 흔히 ‘알이 배긴다’고 얘기하는 것으로 어깨, 팔, 허벅지 등 온몸 곳곳의 근육이 훈련되지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운동을 하고 난 다음에 주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근육통과 운동 중 부상을 막기 위해 스트레칭을 해야 한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는 사실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다리 알 빼는 스트레칭, 일명 종아리 얇아지는 운동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하는 종아리 얇아지는 스트레칭



1 의자에 엉덩이만 걸쳐 앉았다는 느낌으로 허리를 바로 세우고 앉아 다리를 어깨 너비 정도로      벌립니다.

2 한쪽다리를 쭉 뻗습니다

3 뻗은 다리 쪽으로 몸 전체를 숙이며 손을 뻗습니다. 

4 너무 무리하지는 말고 근육이 당겨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자신에게 맞추어 하면 됩니다. 20초 정도 유지한 후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합니다.



벽만 있으면 하는 종아리 얇아지는 스트레칭



1 벽 앞에 바로 서서 두 손을 눈높이 위치에 둡니다.

2 한쪽 다리를 뒤로 내밀어 줍니다. 주의 할 점은 발바닥이 모두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뒤쪽

다리 근육이 당겨지는 걸 느끼면서 뒤로 밀어줍니다.



바닥에 앉아서 하는 종아리 얇아지는 스트레칭


바닥에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있는데요!

바로, 발 끝을 내몸쪽으로 당겨줘야 한다는 것! 발 끝을 내 몸 쪽으로 당겨주는 것만으로도 종아리 근육이 많이 스트레칭되어 얇아질 수 있답니다.


1 무릎을 펴고 허리를 세워 바르게 앉는 기본자세를 취합니다.

2 기지개를 켜듯 양 손을 깍지를 끼고 위쪽으로 뻗습니다.

3 손을 앞으로 뻗어 주되 손만 앞으로 나간다는 느낌이 아니라 내 몸이 다리와 닿게 한다는 느낌

으로 허리를 밀어줍니다.

4 가능 한만큼 앞으로 뻗어주고 발끝은 내 몸쪽으로 당겨 종아리를 더욱 자극해줍니다. 

20초 정도 유지한 후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합니다.




1 기본자세를 취합니다.

2 한쪽 다리를 반대쪽 다리의 허벅지 위쪽에 얹어줍니다

3 상체가 하체에 닿게 한다는 느낌으로 앞으로 숙여줍니다.

4 뒤꿈치를 잡아 근육을 늘려줍니다. 20초 정도 유지한 후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합니다.




1 기본자세를 취합니다.

2 한 쪽 다리를 바깥쪽으로 접어 줍니다.

3 상체가 하체에 닿게 한다는 느낌으로 앞으로 숙여줍니다.

4 뒤꿈치를 잡아 근육을 늘려줍니다. 20초 정도 유지한 후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합니다.

 

어떠신가요? 한번 따라 하는 것만으로도 종아리가 얇아지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매일 매일 조금만 시간을 내어 따라하면 건강하고 얇은 종아리가 된답니다!! 함께 얇은 다리를 기대하며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