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문수국제양궁장 내에 위치한 울산 애견운동공원은 지난 2012년 3월에 전국 최초로 문을 연 애견전용운동시설입니다.

전국에서는 유일하게 전용 수영장과 장애물경기장을 갖춘 애견운동공원으로 해마다 이용자 수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애견공원으로 들어서면 입구에 접수처가 있는데요.

남구 주민들은 1,000원이고 그외 다른 지역 주민들은 2,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특별히 주의사항이 있다면 4개월 미만의 어린 견들은 예방접종이 끝난 후에 출입이 가능하며 전염성 질병이나 기타 질병이 있는 경우에는 출입을 제한합니다.

접수처 건물 내에는 애견인들을 위한 문화교실과 동호회 방 등이 마련되어 있어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 애견인들을 위한 정보와 교류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애견운동공원으로 들어가 봅니다.

입구에는 애견공원 이용수칙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하절기인 7월부터 9월까지는 기존 운영시간보다 4시간 더 연장하여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그 외 시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행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일로 정해져 있고요. 

애견공원 안의 주요시설입니다.

애견의 배변을 처리할 수 있는 배변봉투가 준비되어 있고 음수대와 전용풀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견종에 따라 체격 차이가 크기 때문에 대형견 운동장과 소형견 운동장이 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로 집 안에서만 생활하던 강아지들은 애견운동공원에서 맘껏 뛰어놀며 공을 물고 오기도 하고 견주와 함께 뛰어보기도 하고 장애물 통과를 해보기도 하는 등 신나게 잔디밭을 뛰어다니며 스트레스 해소를 합니다.  그리고 견주들은 야외 파고라 아래 쉬기도 하며 함께 산책 나온 다른 견주들과 소통하며 정보를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집안에서만 갇혀 지내던 강아지들이 초록 잔디밭을 맘껏 뛰놀며 신나게 놀다가 새로운 친구들이 공원 안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다가가 인사를 나누기도 합니다.

 

 

강아지도 견주도 모두 금새 친구가 되는 곳이 바로 애견운동공원입니다.

 

평일에는 20~30마리, 주말에는 200여 마리가 찾을 만큼 각광을 받는 울산 애견운동공원.

울산 지역 뿐 아니라 다른 인근 지역인 부산,양산,경주,대구에서도 반려견을 데리고 많이들 이용하

는 등 시간이 갈수록 이용자 수가 늘고 애견인들의 명소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울산문수국제양궁장은 울산시 남구 옥동 산5번지에 위치해있으며 무료주차라 더욱 편리합니다.

더위가 한풀 꺾이는 여름밤 반려견과 가볍게 애견운동공원으로 산책가면 참으로  좋겠지요!

 

 

Posted by 우다다집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서은숙 2014.07.18 14: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사에서 많이 봤는데...울산에 애견을 위한 좋은 시설이 있었군요.

  2. 크리스 2014.07.18 14: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국최초라고 하니 앞서가는 울산이다 싶어요.

  3. 장원정 2014.07.18 22: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산 애견인들은 애견공원에서 정보나눔도 하고 산책도 시키고 좋겠어요.

  4. 혜광 2014.07.31 14: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목줄 없이 마음껏 뛰어다닐수 있겠네요. 강아지들이 행복해보이네요. 귀여워요

  5. 정찬용 2014.07.31 23: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귀엽고 이쁜 강아지를 두루두루 볼 수 있다니 생각만 해도 즐거워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