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8일(화요일) 오후 2시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열렸던

제 3회 인구의 날 기념식과 도전 임산부 골든벨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비가 많이 왔던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임산부들이 참여했던 현장의 후기를 알려드릴께요!!! ^^

시청 2층 시민홀 입구에서 행사 신청 확인을 하고 입장을 합니다.

현장접수보다 사전등록하고 오신 분들을 더 많이 볼수 있었어요.

손님들을 위한 다과테이블이 보이네요.

아기와 함께 온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수유실은 의사당에 마련되어 있네요.

행사는 1부 제3회 인구의 날 기념식, 2부는 임산부 특강과 임산부 골든벨로 진행되었습니다. 

시민홀에 들어서니 행사를 축하하는 공연이 한창이었고 

입장하는 임산부와 엄마들은 안내를 받아 자리에 착석했습니다. 이동하기 불편한 날씨임에도 아이를 데리고 많은 분들이 자리를 채워주시는 모습에 엄마들의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아빠와 함께 오신 분들이 많아서 참 보기가 좋았습니다.

 

축하공연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행사가 시작되었어요.

각계각층 관련 인사들의 소개와 인사를 시작으로 김기현 시장님의 표창패 수여식이 있었어요.

인구유지에 애써주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시간이었지요.

김기현 시장님의 기념사가 이어졌어요.

 울산의 인구유지에 고생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며 궂은 날씨에도 참여해준 임산부들께도 감사의 말씀 전하셨어요. 출산 증가를 위해서는 아이를 키울수 있는 환경,  그것은 울산광역시의 책임이고 국가의 책임이며 출산,육아 지원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고 하셨어요.

 또 상공회의소 김철 회장님은 저출산 문제는 당면과제이며 저출산뿐 아니라 고령화사회의 문제들을 위해 국가, 지역단체, 기업, 사회단체가 함께 극복해야 한다며 축사를 마무리 하셨어요.

 2부는 출산장려홍보영상으로 시작되었어요.

 울산시는 고운맘카드, 맘편한카드, 임산부들을 위한 엽산제, 철분제 지원, 출산 축하금, 출산장려지원금, 배우자 출산휴가제, 저출산 장애아 출산지원, 각종 상담소 등등 다양한 출산장려정책을 펼치고 있다는 내용을 자세히 안내받았습니다.

임산부특강은 홍순미 선생님이 진행하셨어요.

"천일의 사랑으로 행복자산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의해주셨어요. 태교의 중요성, 애착형성, 모유수유에 관한 내용이었는데요. 태아기 기억이 평생을 좌우하기 때문에 태교가 매우 중요하다고 해요. 잘못된 애착형성 역시 아이의 인생을 좌우하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안정된 애착형성을 위해 출생후부터 천일동안은 무한관심을 주어야 한답니다. 출산모들이 힘들어하는 모유수유는 그 원인이 잘못된 자세에 있다고 해요. 그렇지만 아이를 키우는데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건 감사하는 마음이라고 강조하시면서 마무리하셨답니다.

강의중 이 장면이 참 인상에 남았는데요. 태아에게 늘 태담을 해주었던 아빠가 태어난 아기에게 목소리를 들려주었어요. 그 결과 다른 아이는 아무반응이 없었는데 늘 아빠의 태담을 듣고 태어난 아기는 아빠의 목소리에 반응을 보이며 몸을 움직이고 입도 움직였어요. 아기는 뱃속에서 들었던 것을 기억하고 반응하더군요. 태교의 중요성을 여실히 보여주네요 특히 아빠의 태담이 아기에게 정말 좋다고 하네요.

2부의 하이라이트 임산부 골든벨이 시작되었어요.

임신기간부터 출산, 육아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문제들이 출제되었어요.

O X 퀴즈로 시작되었어요. 화면의 문제를 보고 맞으면 O, 틀리면 X자리에 섭니다.

몸풀기 문제로 높은 생존율을 유지하다가 아이 출생후 첫 접종 문제로 대거탈락!!!

생존자는 잠시 대기하고 폐자부활전 갑니다~

모르는 문제도 눈치껏 따라서 살아남는 센스들을 발휘해주셨어요. ^^

OX 퀴즈 마지막 문제까지 맞춘 참가자들은 골든벨 자리에 착석하여

객관식과 주관식 문제를 풀어나갑니다.

치열한 접전 끝에 1등 1명, 2등 1명, 3등 5명이 결정났어요. 

마지막까지 남은 7명의 엄마들에게  각각 30만원,20만원,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되었어요.

인구보건복지협회 본부장님이 상품권을 수여해주셨어요. 축하드립니다~~

행사의 가장 마지막 순서 추첨권 당첨된 행운의 얼굴들이에요

본부장님이 추첨해주셨구요, 울산 인구보건복지협회 홍보도 하셨어요.

다양하고 많은 선물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발걸음 가볍게 가시는 분들이 많아서 보기좋았어요. 

무엇보다 이번행사로 인해 울산시민들의 저출산문제에 대한 인식과 울산시의 지원을 기대해봅니다.

임산부 골든벨 내년에 또 만나기로 해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박진형 2014.07.09 10: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산인구도 늘어야 할터인데...걱정이네요...
    아이 낳기도 전에 키울 걱정이 먼저 드는 사회...
    우리나라 전체적으로 정말 대책이 필요할 듯 합니다.

  2. 현수맘 2014.07.09 10: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생에 있어 아이를 품고 키우는 시절은 지나고 나면 너무나 행복했고 그리운 시절인 것 같아요. 우리의 미래, 행복자산을 품고 있는 분들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3. Favicon of https://feel2514.tistory.com BlogIcon 최민경 2014.07.11 18: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임산부 골든벨 좋은 행사네요. 저도 참여해보고 싶으나, 더이상 임신 계획이 없어서^^;; 뱃 속 아가들 모두 건강하고 예쁘게 키우시길 바랍니다 ^^

  4. 권미연 2014.07.15 12: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건 신청해야 하나요?

    •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울산누리 2014.07.15 14: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3회 인구의날 기념식 중의 2부 행사로 임산부 골든벨을 개최했었구요. 주관하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울산지회 홈페이지(http://ulsan.ppfk.or.kr/)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행사 2개월전부터 보건소 및 울산광역시 홈페이지에도 게시되오니 참고하여 신청해주심 되구요. 혹시 인터넷에 신청하지 못했다면 현장접수 받아서 바로 행사 참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5. 강선미 2014.07.15 13: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산시에서 주최하는 임산부를 배려하는 골든벨 행사에 많은 분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에 좋으네요.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많이 만들어 주세요

  6. 강선미 2014.07.15 13: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산시에서 주최하는 임산부를 배려하는 골든벨 행사에 많은 분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에 좋으네요.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많이 만들어 주세요

  7. 혜광 2014.07.31 14: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임산부에 좋은 행사였어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