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부산, 양산 3개 시·도에 걸쳐 있는 대운산을 아시나요?

울산과 부산 등 큰 도시에 근접해 있는 산이기 때문에 주말이면 많은 등산객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하게 되는 산이랍니다. 등산이라는 것 자체가 건강에 매우 좋은 운동인데요.

 

 

대운산 국유림에 치유의 숲(애기소~편백군락지, 만보등산로가 주 대상지)을 조성하여 보다 시민들에게 건강 상의 유익함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치유의 숲을 조성함으로써 산림욕장이나 자연휴양림처럼 자연 치유의 힘을 기대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방문객들이 직접 치유 활동에 참가하고 움직이면서 건강해지자는 의도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대운산의 풍경이 보이네요. 흙길을 좋아하는 등산객도 많겠지만, 대운산의 등산로에는 아스팔트 바닥이 많이 있어요. 등산객의 편의를 위해서 마련된 것이겠죠?

 

 

치유의 숲은 대운산의 약 720ha 넓이에 조성될 예정이에요. 실질적으로 작업에 착수하는 것은 2014년 10월로 계획되어 있고 2015년에 완공할 예정이라고 해요. 대운산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편의를 제공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의 진행 상황에 관심을 가져주시면서 2015년을 기다려야겠어요.

 

 

이번 치유의 숲에서는 치유지구, 건강지구, 명품숲체험지구, 녹지보존지구 등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해요. 각기 테마를 가지고 방문객을 맞이한답니다.

 

 

치유지구에는 치유센터와 편의시설이 설립되며, 건강지구에는 숲 속 건강교실과 체력단련장, 건강 숲길이 만들어져요. 그리고 명품숲체험지구에는 숲 체험장과 숲 속 교실, 삼림욕장이 생겨날 예정이고, 녹지보존지구에는 등산로와 숲길, 야외쉼터와 전망대 등이 설치될 것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되고 방문객들이 건강과 치유에 보다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생겨날 것 같아요.

 

 

또한 치유의 효과를 보다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위와 같은 시설물 조성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에요. 당일 체험 활동 뿐만 아니라 1박2일 혹은 2박 3일에 걸친 숙박을 함께 하는 프로그램도 운영될 것이에요.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프로그램이 개설된다고 하니 많은 직장인분들이 참가하셔서 스트레스를 훅~ 날려버릴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현재 대운산에는 많은 이름모를 꽃과 나무, 바위와 여러 동물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어서 등산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고 있어요.

 

 

치유의 숲으로 거듭날 2015년이 기대되는 만큼 2014년 지금의 대운산도 참 아름답고 건강에 유익한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대운산에 산행을 다녀오면서 건강과 치유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되는 계기도 얻을 수 있었어요.

 

많은 등산객들이 오르고 내리는 대운산 숲길.

 

 

 

이 산이 앞으로 얼마나 바뀔 것인지, 얼마나 등산객에게 유익한 공간이 될 것인지 기대됩니다.

 

 

 

대운산에는 내원암이라고 하는 작은 절도 있어요. 절 앞에는 보호수라고 이름 붙여진 아주아주 커다란 나무도 있죠.

 

 

곳곳에 뱀딸기가 열려 있었어요. 색이 너무 곱고 맛있어 보였지만, 먹으면 안되는 열매니까~

 

 

 

대운산을 걷는 내내 다양한 꽃을 볼 수도 있었답니다. 날씨가 따뜻해서 그런지 다양한 꽃들이 예쁘게 피어있어 등산객들의 눈을 즐겁해 해주었어요.

 

 

 

내원암에 들러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도 좋았습니다.

 

 

하산하는 길에 옆에 보이던 계곡에서 손을 씻으려고 내려갔어요. 바위에 착 달라 붙어있던 다슬기들이 잔뜩 보였어요. 꽤 많은 다슬기가 살고 있는 청정 시냇물 소리가 마치 들려오는 거 같지 않으신가요?

 

 

 

주위를 잘 둘러보며 걷다 보면 곳곳에 많은 버섯들도 자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물론 함부로 먹으면 안되는 버섯이니 손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지만요.

 

 

 지금의 대운산도 너무 멋지고, 등산을 하고 나면 몸이 개운하고 건강해지는 것 같아요. 앞으로

 치유의 숲이 조성되면서 보다 효과적으로 건강을 지키고 치유하는 곳이 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많은 사람들이 고질적으로 가지고 있는 생활 습관병을 치유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며 일반 질병에 대해 면역력을 높이는 기능을 할 것입니다.

단순한 휴식시설 역할을 하는 공간이 아니라 강화한 자연요법 체험 공간으로 변모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Posted by 엘리k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박진형 2014.07.11 09: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기만 해도 맑은 공기가 느껴집니다.

  2. 서민정 2014.07.11 09: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녹색이 많은 도시 언제나 자연친화적인 도시 울산이 될거같습니다.

  3. Favicon of https://feel2514.tistory.com BlogIcon 최민경 2014.07.11 18: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될 것 같아요 ^^

  4. 혜광 2014.07.31 14: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남알프스만 알았는데 첨들어보는 산이네요.
    근처엔 무룡산을 주로가는데 등산 함 해바야겟네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