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울산 날씨는 여름치고는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편입니다. 그래서인지 아침 저녁 시간대에  태화강변을 따라 달리기나 걷기 운동 등을 하시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끔 혼자 조깅을 하다 보면 무료하기도 하죠. 그래서 중구에서 개최하는 태화강 달리기 행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14 울산 문화중구 태화강달리기 개최



일시  2014. 7. 12 (토) 07:30 ~ 09:00
장소  십리대밭축구장 C구장
참가대상  누구나
참가방법  별도의 신청없이 당일 행사 참가 가능





 울산 중구 태화강 달리기 행사는 울산의 명소이자 자랑인 태화강을 알리면서 중구민의 건강증진과 화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달리기 코스는 십리대밭과 태화강대공원 일대 총 5㎞ 구간으로 십리대밭 축구장에서 출발해,  만남의광장, 느티마당을 지나 십리대밭 축구장에 다시 도착하는 코스입니다. 또한, 완주자에게는 기념티셔츠를 제공되고 코스 중간지점에서 경품 추첨권이 배부되고 도착지점에서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별도의 신청없이 이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게 정말 좋은 기회인거 같습니다. 사람들과 함께 달리면서 건강도 챙기고 완주 후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일석이조네요.


 이번 주 주말 상쾌하게 달리기로 시작하시고 싶을 분들은 7시 20분까지 십리대밭 축구장으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고 즐거운 주말을 시작하실 수 있을 거에요.





요즘 이런 달리기, 조깅 등 재밌고 이색적인 마라톤 행사들도 많은데요. 그만큼 준비물이 필요없는 운동 조깅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는 신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조깅의 효과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조깅의 효과



- 심폐지구력 증가

- 하체근력 강화

- 혈액순환 촉진

- 체중조절 효과(다이어트 효과)

- 비만당뇨 고혈압 등 생활습관 예방


  여성 분들 중에는 하체비만이 고민인 분들이 많은데 간단한 운동 조깅의 효과 중에 하체근력를 키울 수 있기 때문에 조깅이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조깅은 한 번에 무리해서 할 수 있는 운동이 아닌데요. 조깅은 시작단계에서부터 원하는 데로 달리기 어렵고, 즐겁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깅을 습관화시키기 위해서는 처음 3개월간 운동을 지속할 수 있는 개인의 의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무슨 운동이든 꾸준히 습관화 시키는 것이 중요하겠죠? 이를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 조깅의 목표와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세우는편이 좋습니다.



조깅 운동 설정 단계




1단계 조깅을 시작하는 이유와 목표를 뚜렷하게 정합니다.
달성하려는 목표가 무엇인지 구체적이고, 분명하게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체중조절, 기분전환, 체력증진 등으로 나만의 목표를 세웁니다.


2단계 목표를 정한 후에는 자신의 생활 여건에 맞는 구체적이고 실천가능한 방법을 계획해야 합니다. 자신의 목표나 실천계획을 기록하여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여두고 가족이나 주위사람에게 자신의 계획을 알려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 가까운 공원 왕복 30분, 학교운동장 5바퀴 7분 30초 도전 등 구체적으로 정합니다.


3단계 계획을 세웠다면 망설이지 말고 적극적으로 실천합니다. 운동을 실천하는 도중 단기적 목표가 달성되면 새로운 목표를 설정합니다. 만약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다면 현실적으로 달성 가능한 목표로 수정하는 것도 운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1주간은 5바퀴 천천히 달리며 적응, 2주후부터 약간 힘든정도, 3주 후부터 8분 도전)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제현 2014.07.08 14: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태화강조김좋아요~함께달려요

  2. 박진형 2014.07.09 10: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5km쯤이야 가뿐하게...근데 시간이...

  3. 맹고 2014.07.10 09: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태화강에서 조깅하면 기분이 완전 상쾌할듯 :-)

  4. 혜광 2014.07.31 14: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깅은 너무 잼병이라.. 참가 못했네요.. 다음엔 체력키워서 도전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