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면 시작되는 2014 울산고래축제!

7월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울산고래축제는 다양한 퍼포먼스와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을 충족시켜줄 만한 그런 축제인데요. 태화강변과 장생포에서 펼쳐질 이번 축제!!

 

울산고래축제에 대해 좀 더 상세한 일정이나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구요!

 울산고래축제 정보 보러가기 ▶ http://blog.ulsan.go.kr/4921

 

고래축제 행사 리플렛도 다운받아보세요!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개막식과 폐막식, 그 외에 알고 있으면 더 좋을 만한 축제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이번 울산고래축제에는 인기 배우와 가수들의 공연을 볼 수 있어 더욱 기대됩니다.

 

 

 

 

 

 - 개막식 : 7월 3일 오후 7시30분

태화강 둔치에서 오후 7시30분부터 식전공연으로 남구소년소녀합창단의 합창곡과 시민극단 '장생포'의 난타공연과 울산고래축제의 주제를 담은 '귀신고래'의 뮤지컬공연이 펼쳐집니다. 뮤지컬 '귀신고래'에는 탤런트 윤희석, 임소영 등이 출연합니다.

 

 

 - 폐막식 : 7월 6일 (일) 오후 7시30분

김진규 고래문화재단 이사장의 메시지를 전달한 후 고래축제 폐막의 아쉬움을 함께 달래보는 '대한민국 영상 포크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송창식, 양희은, 함춘호, 동물원 등 왕년의 7080 스타들은 물론 젊은세대의 인디가수의 라인업까지! 요조, 짙은, 좋아서 하는 밴드도 온다는 사실. 옛 향수부터 젊은이들의 감성까지 채워주는 공연이 될 것 같으니 여러분 절대 놓치지 마세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고래류 5종의 세밀화(細密畵) 엽서가 제작돼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국립수산과학원 고래연구소는 우리나라 바다생태계를 대표하는 고래류 5종의 세밀화 엽서 5,000매를 제작, 학교, 관계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우리나라 바다생태계를 대표하는 고래류 세밀화 엽서 (출처/국립수산과학원)

 

이 엽서는 세밀화가 유은제씨가 두 달여 걸쳐 만든 것인데요.

▲우리나라 바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밍크고래(수염고래류) ▲동해의 텃줏대감 긴부리참돌고래와 낫돌고래 ▲서해의 안주인 상괭이 ▲남해 제주연안의 귀염둥이 남방큰돌고래의 형태적 특징이 세밀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우리나라 바다생태계를 대표하는 고래류 세밀화 엽서 (출처/국립수산과학원)

 

 

 특히 이번 울산고래축제를 찾는 시민에게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여러분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2014 울산고래축제'를 기념해 지역 유치부, 초등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엄마·아빠와 함께 고래그림 그리기’를 개최합니다.

 

 

일  시: 7월 6일(일) 오전 10시~오후 2시
장  소: 태화강 남쪽 둔치(태화호텔 앞)
대  상: 유치부(미취학 어린이로 엄마·아빠와 함께 참여)

          초등학교 저학년부(1·2·3학년), 고학년부(4·5·6학년)
문  의: 경상일보 문화사업국 052)220·0611~2
입상자 발표: 7월 9일(수) 경상일보 지면 및 홈페이지 게재

 

▶▷울산고래축제 행사 일정표 ◁◀

 

 

 

 

 

 

울산고래축제는 KTX나 무궁화호를 타고 오셔도 편하게 관람하실 수 있어요!

축제 행사장으로 가는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기 때문이랍니다.

 

 

 

 

울산고래축제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울산고래축제 모바일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울산고래축제 모바일 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ulsanwhale.com/mobile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고래잡이 2014.07.04 23: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래축제를 왜 하는지 알게 되면 더 재미 있을걸?
    일본 세계적인 불법 포경국가잖아.
    그래서 일본이 욕을 안먹고 고래고기를 먹을 방법을 생각한거야.
    그게 뭐냐하면 대한민국에 고래박물관을 만들 자금을 대주고 한국에서 고래를 잡게 하는거야.
    그렇게 하기 위해 이런 고래축제를 하는거지.
    결론은 대한민국에서 고래잡는 욕을 대신 쳐먹고
    일본은 대한민국에서 잡은 고래고기를 쳐먹는 다는 발상인거지.
    이제 왜 이런 고래축제가 열리는지 이해했니?

  2. 곽정배 2014.07.08 09: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3. 곽정배 2014.07.08 09: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4. 혜광 2014.07.31 14: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산 랜드마크 축제임에 분명하네요.. 장생포와 태화강 양쪽에서 잘 진행되어서 좋았어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