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울산 날씨도 꽤 덥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짐에 따라, 여름이 노출의 계절임을 실감하게 되는데요. 특히나 많은 여성분들은 살과의 전쟁으로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난번에 알려드렸던 다이어트 어플에 더불어, 10분 안에 칼로리 소모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운동은 강도가 가장 꽤 높은 전신운동으로, 조상일 트레이너와 '몸짱 만들기' 프로그램인데요. 워밍업부터 근력운동, 마무리 스트레칭까지 쉬지않고 30초씩 12분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집중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KoreaTimesCanada(https://www.youtube.com/channel/UCzyN6CC8DbTtEgjr5mAsGvg)

 

유산소/스트레칭/노젓기동작/어깨위로팔들어올리기/
런지/푸쉬업/스쿼트/아래허리운동-> 2회
니업/브릿지/트위스트크런치 ->2회
마무리스트레칭
워밍업, 근력운동, 마무리스트레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번째는 겟잇뷰티라는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운동법인데요. 탄력up&up운동법이라는 이름처럼, 근력과 유연성을 증진시키고 몸의 라인을 잡아주는 운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 CJ E&M (https://www.youtube.com/channel/UCA1TSDo1NXAGySZvqmX2A2Q)

 

각선미를 잡아주는 운동 / 팔뚝살탄력체조 / 옆구리탄력체조 / 힙탄력체조 / V스텝 총 다섯가지의 운동이 포함되어 있으며, 생활 속에서도 따라하기 좋은 운동입니다.



 세번째는 간헐적 운동으로 화제가 되었던 영상인데요. 4분 운동으로 12시간 칼로리 소모하는 간헐적 운동법으로, 20초간 고강도 운동을 하고 10초간 쉬기를 8번 반복해 총 4분간 진행하는 인터벌 트레이닝의 한 종류인 타바타 운동이라고 합니다.



출처/ wikitree4you (https://www.youtube.com/channel/UCFQ6hzMsVr3iZNrgth3E0_w)

 

 스쿼트 / 플랭크 앤 사이드니업 / 와이드 스쿼트 / 버피테스트 이렇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는 운동입니다. 처음에 소개해드린 낸시의 홈짐 운동법과 비슷한 운동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대사회에서의 건강이 점점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건강은 행복한 삶을 위한 기본조건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건강을 위한 노력 중 하나로 적극적인 신체활동, 즉 운동을 들 수 있는데, 일상적인 신체활동보다 조금 더 활동량을 증가시켜 적극적인 운동을 하는 것은 건강한 일상생활을 하는데 필수 조건이라고 할 수 있죠. 이런 적극적인 신체활동의 효과는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있는 지 알고 계시나요? 신체 운동의 효과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연령대의 사람에게 아래와 같은 긍정적인 효과가 있답니다.



 

 운동이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바쁘고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운동을 미뤄두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오늘 알려드린 운동 방법은 체중 조절과 몸매 만들기에도 도움이 되겠지만, 체력을 증진시켜 건강한 생활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좋은 운동은 하루에 5분, 10분을 하더라도 꾸준히 해주는 것이랍니다!

 오늘부터라도 하루에 10분씩 꾸준히 운동을 시작해보세요^^


 


 

출처/ 국민체육진흥공단(http://http://www.kspo.or.kr/)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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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서희정 2014.06.30 18: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든 작심삼일입니다. 한동작이라도 꾸준히 해보자고 굳게 다짐하지요.

  2. 울산울산해 2014.07.01 11: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평생의 적임니당..ㅠㅠ

  3. 조아라 2014.07.03 11: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다이어트정보까지? 울산누리에 처음왔는데 울산소식,맛집,등 좋은 정보가 많아 기쁩니다

  4. 이선영 2014.07.07 10: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조해주신 영상자료보고 열심히 다이어트 성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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