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주말마다 물놀이 할 장소를 찾고 계신데요.

 울산에는 곳곳에 해수욕장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진하해수욕장은 7월 1일에 개장해서 8월 31일까지 운영되고, 일산해수욕장은 6월 27일

개장해 8월 25일까지 운영된답니다.

 그리고, 주전 몽돌 해변은 해수욕장이 아니기 때문에 따로 개장일은 없다고 하네요!^^

 

▲ 진하 해수욕장

 

▲ 일산 해수욕장

 

오늘은 진하 해수욕장 소식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매년 정말 많은 분들이 진하 해수욕장을 찾아주시는 만큼 올 여름도 여전한 사랑으로 진하바다가 가득 찰거같네요.

하 해수욕장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에 자리 잡고 있어 울산은 물론 부산에서도

가까워 더 더욱 인파가 몰리는거 같습니다.

 

 


진하 해수욕장만의 특징! 알고계신가요?


 

 첫번째, 주변에 유명 관광지가 많답니다.

 인근에는 한반도에서 해를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간절곶과 우리나라 최대 옹기 생산지인 외고산 옹기마을이 위치해 있어 연계 관광이 가능하답니다.

 

진하해수욕장  ->   간절곶 (출처/Daum 지도)

 

 

 두번째, 야경이 정말 아름다운 명선교, 일몰이 황홀한 명선도가 있습니다!

명선도는 매미가 많이 울어서 유래한 이름인데요. 많은 사진 작가들이 찾는 사진 명소이기도 합니다. 명선도에서 이름을 따온 명선교는 서생면 진하리와 온산읍 강양리를 잇는 인도교입니다. 다리 모양은 하늘로 치솟는 한 쌍의 학을 형상화해 만들어졌습니다.

 

명선도는 특히 야경이 유명한데요. 다양한 조명 등을 설치해 계절별, 시간대별로 색다른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명선도 및 명선교 야경

 

 세번째, 다양한 여름 행사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해수욕장 개장 기간동안 울산비치아트페스티벌(8월 1∼3일), 세계여자비치발리볼대회(8월 13∼16일), 전국해양스포츠제전(8월 14∼17일), 서머페스터벌(8월 15∼16일) 등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8월 27일에는 울주문화원과 연계한 멸치후리그물당기기도 진행된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멸치후리그물당기기는 공업화와 함께 자취를 감춘 전통어로방법입니다. 배를 타고 나가 미리 바다에 쳐놓은 대형그물을 사람 또는 기구를 이용해, 서서히 육지 쪽으로 끌어당겨 그물에 든 고기를 잡는 방법입니다.

 

 네번째, 야영장과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수욕장 근처에는 무료 야영시설이 있고,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해수욕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답니다.

샤워장 2개소와 음수대 6개소, 세족장 5개소, 전망대 7동, 화장실 5개소 등을 갖추고 있으며 공영 주차장 638면, 민영주차장이 390면 등 1000면에 달하는 주차공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더운여름...어디갈까 고민하지 마시고 시원한 바다로 떠나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브라이튼 2014.07.08 09: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멀지 않은 곳에 바다가 있는 울산이 참 좋아요...

  2. 이나영 2014.07.08 10: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빨리 날씨가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진하해수욕장가고싶어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