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끝나고 나면 이제 곧 한 여름이 찾아 오겠죠?

무더위 속에서 물놀이할 곳을 찾는 분들도 많겠지만, 더워질 때일수록 더위와 맞서 싸우는 레저스포츠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레저스포츠를 체험해보고 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신불산ATV입니다.

 

   신불산 ATV 체험장 

주소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등억리 산171-5

문의   011-566-1040

 

 

 

차를 타고 찾아간 신불산 ATV! 표지판이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입구에 커다란 입간판이 있어서 찾아가기 쉬웠습니다. 기본코스는 10,000원, 언덕코스 20,000원, 기본과 언덕코스는 30,000원이라는 안내문구도 있네요.

 

 

방문한 날 날씨가 덥고, 시간이 일러서 그런지 방문객은 많지 않았습니다. 체험장 앞에 놓인 많은 산악오토바이를 구경 할 수 있었습니다. 

 

 

산악오토바이를 타기 전, 가이드분께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듣고 어떤 코스로 탈지 선택을 하게 됩니다. 초급코스가 아닌 중급으로 타보기로 했는데요, 타기 전에 ATV 탑승 동의서를 먼저 작성해야한답니다. 어떤 질병이 있으면 타기 어려울 수도 있으니 항상 이런 레저스포츠를 즐기기 전에는

안내사항과 동의서를 잘 읽어보셔야 한답니다.

 

 

동의서를 다 작성한 후, 헬멧을 골라 착용한 후 시험적으로 초급코스 안에서 운전을 해보았습니다. 헬멧 쓰는 게 귀찮더라도 안전장비는 항상 필수라는 거, 알고 계시죠?

 

 

 처음에는 힘조절을 어떻게 해야하는 지 몰라서 헤메었지만, 금방 감을 익히겠더라구요, 안내해주시는 분께서 초등학교 5~6학년 정도면 혼자서 운전할 수 있는 정도라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될 듯 했어요.

초급코스에서 충분히 운전이 익숙해 질 때까지 연습을 한 후에 가이드 분이 괜찮다고 하면, 진짜 산 속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언덕코스에서는 다양한 코스와 자연을 느낄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가이드 분이 앞에서 봐주고 있기 때문에 위험하다고 생각이 들면 얼른 부르면 된답니다. 그럼, 얼른 달려와서 도와주시거든요. 처음 언덕코스 달릴 때도 계속 뒤로 봐주시면서 안전한 지, 지켜야 할 점은 뭔 지에 대해서 알려주셔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 전망 좋은 언덕에 올라갔더니, 멀리에 있는 자수정 동굴까지 보이고 정말 탁 트인 풍경을 볼 수있었던 점입니다! 탁 트인 풍경을 보니 일상 속의 스트레스도 풀리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물론, 날씨가 더웠던 만큼 땀은 꽤 흘렸지만요. 그리고 운전을 하는 동안 팔에 힘을 주고 핸들을 돌리다보니 다음 날이 되니 팔이 약간 당기는 느낌이 났습니다. 꽤 운동이 되는 레저스포츠인 산악오토바이였습니다.

 

 한여름에 타기에 조금 힘들 수도 있겠지만, 봄 가을 시즌에는 정말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조금

선선한 날 울산에서 ATV 체험 어떠신가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배동욱 2014.07.08 10: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산악오토바이도 체험했습니다 여성분들은 엉덩이 조심하셔야할듯 ,남자들은 허리...저 이거 타고 다음날 허리아파서 고생했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