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월드컵이 한창입니다. 내일 아침이면 우리나라의 첫 경기가 러시아와 열리는데요. 아침부터 응원의 열기가 뜨거울 것 같습니다. 내일 러시아전의 주전 선수는 알 수 없지만, 내일 출전하게 되는 선수들 모두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해 후회 없는 결과를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내일 본격적인 한국의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우리나라 대표팀의 명단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표팀 명단


 

포워드

김신욱, 박주영, 손흥민, 이근호, 지동원,

 

미드필더

구자철, 기성용, 김보경, 박종우, 이청용, 하대성, 한국영

 

디펜더

곽태휘, 김영권, 김창수, 박주호, 윤석영, 이용, 홍정호, 황석호

 

골키퍼

김승규, 이범영, 정성룡

 

 브라질 월드컵 대표팀 중에는 울산현대축구단 소속인 선수가 3명 있는데요. 바로, 김신욱, 이용, 김승규 선수입니다. K리그 클래식 Best 11에 선정되었던 선수들인 만큼 세 선수에게 거는 기대가 커집니다.

 

사진출처/ 울산현대축구단(http://www.uhfc.tv/)

 

김신욱 선수 1988년생으로 현재 K리그 클래식의 울산 현대에서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현재 K리그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으로 뛰어난 신체 조건과 위협적인 헤딩 능력을 자랑합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에서 찾아보기 힘든 축구 스타일로 자신만의 플레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체  196cm, 93kg

데뷔  2008년 울산 현대 축구단 입단

A매치 경기기록  26경기 3

 

 

 사진출처/ 울산현대축구단(http://www.uhfc.tv/)

 

이용 선수 1986년생으로 현재 울산 현대에서 수비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최근 기량이 급상승하고 있는 오른쪽 풀백 수비수 중 한 명으로 넓은 활동범위와 오버래핑이 인상적인 선수입니다. 공격가담 능력이 매우 좋아서 홍명보호 스타일에 적합한 선수이며 예리한 오른발 크로스를 자랑합니다.

신체 180cm, 74kg

데뷔 2010년 울산 현대 축구단 입단

A매치 경기기록 10경기

 

 

사진출처/ 울산현대축구단(http://www.uhfc.tv/)

 

김승규 선수 1990년생으로 현재 울산 현대에서 골키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동물적인 반사신경을 지닌 골키퍼로 뛰어난 선방 능력을 자랑합니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페널티킥 방어에도 두각을 보이고 있으며 정성룡과 주전 키퍼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보일 것입니다.

 

신체 187cm, 76kg

데뷔 2005년 울산 현대 호랑이 입단

A매치경기기록  5경기

 

내일 열리는 러시아전 예상은 대체적으로 러시아가 우세하다고 전망을 하는 추세입니다.

FIFA 랭킹만 보더라도 러시아는 19위이고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57위로 수준 차이가 꽤 나고 있습니다.

 

 월드컵 전 러시아의 경기 전력은 노르웨이와의 경기에서는 무승부, 슬로바키아와의 경기에서는 1:0으로 승리를 거두었지만, 대한민국은 평가전에서 아쉬운 결과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렇지만 2002 월드컵 당시에도 우리나라가 스페인을 이겨 4강에 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충분히 이변을 기대해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울산현대축구단의 세 선수를 포함한 모든 국가대표 선수들을 모두 응원합니다!

 

  

출처/ 울산현대축구단(http://www.uhfc.tv/)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유상 2014.06.24 00: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신욱, 김승규 충분히 잘해줄수있는선수들인데.. 진짜..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