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브라질 월드컵의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새벽녘 펼쳐지는 경기가 많아 뜬 눈으로 밤을 지새우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 예상되는데요.

내일 모레인 수요일은 드디어 한국의 월드컵 첫 경기가 펼쳐지는데요. 한국과 러시아전이 브라질 판타나우 경기장에서 18일 오전 7시에 진행될 예정이랍니다.

 이날엔 2014 브라질 월드컵 축구대회 H조와 태극전사의 운명을 가늠할 두 경기가 모두 펼쳐지는데요. 같은 조의 벨기에와 알제리가 4시에 경기를, 16강 진출을 위해 러시아를 반드시 잡아야 하는 대한민국과의 경기가 이후 펼쳐집니다. 이날 개최국 브라질과 멕시코는 토너먼트 확정 대결도 이루어질 예정이랍니다.

 18일 한국의 16강 진출 여부가 달려있는 중요한 경기가 펼쳐지게 됩니다. 세계적 명장 파비오 카펠로 감독이 이끄는 러시아와의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피파(http://www.fifa.com)

 브라질로 간 태극전사를 응원하기 위해 대한민국에선 지금 거리 응원이 전국 곳곳에서 준비 중입니다. 물론 저희 울산도 빠질 수 없죠!! 다함께 응원하면 그 힘이 배가 되는 법! 

 

 무턱대고 즐기기만을 위한 응원이 아닌 힘겹게 싸우고 있는 태극전사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응원 현장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전국 거리응원은 어떤 지역 어떤 장소에서 펼쳐질지 살펴봅시다.

 

  2014 브라질 월드컵 거리응원 장소


  울산

울산에서는 경기생중계, 콘서트, 이벤트 존 등을 운영하며 경기 4시간 전부터 가수공연, 붐업 이벤트, 타투 스티커 제공합니다(매일 응원티셔츠 2,000매 선착순 제공, 월드컵 축구공 70개, 월드컵 마스코트 인형 "풀레코"10개 등 많은 선물 제공)

*붉은악마 울산지회와 처용전사가 함께하는 브라질 월드컵 울산 거리응원

- 장소 : 울산 문수월드컵 경기장 호반광장(주행사장)/문수축구장(보조행사장)

 

06.18(수) 07:00 VS러시아   초대가수 : 크라잉 넛, 노라조

06.23(월) 04:00 VS 알제리  초대가수 : 윤하, 지나, 블래스트

06.27(금) 05:00 VS벨기에   초대가수 : 울랄라 세션, 블래스트

 

   부산

- 장소 :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붉은악마 응원장소)

해운대 아쿠아리움 주변 백사장일대 500인치 스크린 설치된 장소로 오시면됩니다!!

부산지역 붉은악마와 시민 3천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관할 해운대구는 500인치 대형 전광판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또 주변에 바람개비로 가로 9m, 세로 6m 규모의 태극기 문양을 만들고, 포토존과 축구공을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응원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입니다.

 

  서울

- 광화문 광장 (붉은악마 주관)

- 영동대로 코엑스 앞(영동대로) : 새벽 4시부터 케이팝 공연 등, 싸이공연

영동대로 총 530m 구간에 달하는 거리에 메인무대를 비롯한 총 4개의 스테이지를 구성해 거리응원 장소 어디에서나 경기 장면을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이벤트 존에서는 경기시작 4시간 전부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 서초구 e스포츠 경기장 '넥슨 아레나 : 월드컵 공식 후원사 '아디다스'와 손잡고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e스포츠 경기장 '넥슨 아레나'에서 단체응원전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 현대차는 6월 17일부터 결승전이 열리는 7월 14일까지 강남역 엠스테이지(M-Stage)에 4방향에서 월드컵 경기 영상을 동시에 관람할 수 있는 대형 스크린을 설치하고 포토존을 운영하는 등 월드컵 기간 내 상시적으로 월드컵을 즐길 수 있는 거점인 '현대 팬 존(Hyundai Fan Zone)'을 마련합니다.

  수원

- 수원 월드컵 경기장 (당일 06:00 경기장 개방)

  인천

- 18일 7시 러시아전 : 숭의동 축구전용경기장 (새벽 5시 부터 개방)

- 23일 4시 알제리전 & 27일 5시 벨기에전(송도국제업무지구역 인근 공원) : 송도 도심 서킷 (현대 팬파크 운영,18일 제외)

  청주

- 청주 실내체육관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진행되며, 통합 청주시 홍보영상물 상영, 여성댄스팀 공연, 충북청주FC 소개, 사인볼 경품지급 등이 진행됩니다. 경기 중에 서원대학교 응원단의 하프타임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 충북대학교 대운동장

  대전

- 대전 월드컵 경기장만 응원 허용하고, 경기 당일 개방하기로 했습니다. 중구는 이번주중 서대전시민공원에서의 월드컵 거리응원 여부를 결정. 중구 은행동 상인상점가상인회도 으능정이 스카이로드를 활용한 거리응원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스카이로드에서 경기를 중계하고 돗자리를 제공해 시민들이 누워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대구

- 국채보상운동공원 단 1곳 (박수나 경기 관람 정도로 간소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창원

- 공식 행사는 없음. (메가박스 경남대점과 창원점 상영관에서 대형스크린 응원)

 대구·대전·전주·원주·청주 등 총 6개 지역의 롯데시네마 1개 지점을 각각 선정해 모든 영화관을 '현대 팬 시어터'로 운영, 경기당 1천여명의 고객을 초청해 최신 영화를 무료상영하고 함께 국가대표팀 경기를 응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브라질 월드컵 일정

06.18(수) 07:00 대한민국vs 러시아(아레나 판타날)

06.23(월) 04:00 대한민국vs 알제리(에스타디오 베이라히우)

06.27(금) 05:00 대한민국vs 벨기에 (아레나 디 상파울루)

출처/피파(http://www.fifa.com)

 23일 오전 4시 알제리전, 27일 오전 5시 벨기에전 등 한국 대표팀의 본선 조별리그 경기에 대한 거리응원전도 같은 장소에서 계속 이뤄질 예정이니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대. 한. 민. 국!!! 짝짝짝 짝짝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