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 저소득층의 주거안정 지원을 위한 영구임대아파트 예비입주자를 모집합니다.

장소는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건설한 영구 임대주택인 화정동 주공아파트인데요. 이 곳에 입주할 예비입주자를 5월 20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모집합니다.

지난 1991년 준공된 화정동 영구임대아파트는 현재 총 984가구가 거주중이랍니다.

이번에 모집하는 가구 수는 총 200가구.

< 신청자격 > 울산시 관내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또는 그 유족, 5·18민주유공자 또는 그 유족,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한부모 가족, 북한이탈주민, 등록장애인 등. 

< 입주비용 > 계약면적은 39.87㎡(구 12평형)로 수급자, 한부모가족, 보훈가족 등은 임대보증금 210만 원에 계약금 42만 원(보증금의 20%)입니다. 등록장애인의 경우는 보증금 357만 5,000원에 계약금은 71만 5,000원입니다.

< 입주 희망자 구비서류 > 신분증, 도장, 입주 신청서 등

< 신청장소 >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의 경우는 해당 기관으로 전화 주시면 사회복지담당 공무원이 신청인의 동의를 얻어 직권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 기본 계약기간 > 2년간(2년 경과 후 입주자격 재확인 후 갱신계약 체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및 구군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읍 동 주민자치센터, 한국토지주택공사 울산화정관리소(☎232-6802)로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영구임대주택이란?


 임대주택법에 의하여 영구적인 임대의 목적으로 건설된 주택입니다.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국가유공자 또는 그 유족, 일제하일본군위안부, 북한이탈주민 등이 입주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데요.

영구임대주택에 입주하기 위해서는 무주택자로서 아래와 같은 입주자격을 갖춰야 합니다.

영구임대주택 입주자격


①「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수급자

②「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국가유공자 또는 그 유족, 「5.18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따른 5.18 민주유공자 또는 그 유족, 「특수임무수행자 지원 및 단체 설립에 관한 법률」에 따른 특수임무수행자 또는 그 유족으로서 제1호의 수급자 선정기준의 소득인정액 이하인 자(10% 우선공급)

③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④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⑤ 북한이탈주민

⑥ 장애인등록증이 교부된 자(정신지체인, 정신장애인 및 3급 이상의 뇌병변장애인의 경우 그 배우자인 세대주 포함)

⑦ 65세 이상의 직계존속을 부양(주민등록상 세대원으로 등재된 경우)하는 자로서 수급자 선정기준의 소득인정액 이하인 자

⑧ 아동복지시설에서 퇴소하는 자

⑨ 해당 세대의 월평균소득(세대주와 동일한 세대별 주민등록표상에 등재되어 있지 아니한 세대주의 배우자 및 배우자와 동일한 세대를 이루고 있는 세대원의 소득을 포함)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4명 이상인 세대는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50% 이하인 자

⑩ 국토해양부장관 또는 시ㆍ도지사가 영구임대주택의 입주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자

⑪ 청약저축 가입자

 - 우선공급대상 : 입주자 모집공고일 해당 주택건설지역에 거주자로 혼인기간이 5년 이내이고, 기간내 출산하여 자녀가 있는 무주택세대주인 수급자에게 10% 우선공급합니다.

영구임대주택 입주 신청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입주신청(수급자 지자체) : 입주자격에 해당시 영구임대단지가 있는 지역의 지방자치단체(동 주민자치센터나 구청)에 입주 신청(신청자 입주희망지구 지정)

 

2. 예비입주자 명단 작성 (지자체 수급자) : 지방자치단체에서 예비입주자 명단을 작성하여 한국토지주택공사에 통보

3. 계약안내 (한국토지주택공사 예비입주자) : 영구임대주택 입주자 중 퇴거세대 발생시 예비입주 순서로 관리사무소가 예약안내 통보

4. 임대차 계약 체결 : 입주 통보를 받은 입주희망세대는 임대차계약을 체결

5. 입주 : 입주잔금, 관리예치금 납부, 입주및 주민등록 이전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