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 대공원에는 지금 양귀비, 수레국화, 안개꽃 등 7종 6천여만 송이의 봄꽃이 만개했습니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해 10월부터 파종하여 보온, 물주기, 잡초제거, 비료주기 등 자식같이 키워낸 꽃들이랍니다.

 올해 태화강 대공원 봄 초화 단지에는 경관작물인 청보리와 우리 밀 3만 6,000㎡, 8만 3,000㎡에는 금영화, 수레국화, 꽃 양귀비, 안개꽃 등이 고래문양, 동심원 문양 등 패턴에 맞게 조성되었답니다. 특히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양귀비가 정말 멋지게 피어나 있답니다.

봄꽃 향연이 끝나면 일반코스모스와 황화코스모스를 파종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태화강 대공원 초화단지는 전국 최대 규모의 초화단지(16만㎡)로 봄꽃과 가을엔 코스모스,국화 등을 심어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태화강의 봄꽃은 울산시민 및 외지인들에게 친환경 생태도시 울산을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셈이죠~

그렇다면 봄꽃향연을 즐기며 태화강 대공원을 더 재밌게 구경할 순 없을까요?

태화강 대공원 지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태화강 대공원의 만남의 광장으로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남의광장을 중심으로 봄꽃 단지가 사방으로 조성이 되어 있는데요. 직접 눈으로 살펴보시면 어마어마한 규모의 꽃 단지를 보실 수 있어 정말 진풍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봄꽃 뿐만 아니라 태화강 대공원에 펼쳐진 십리대밭도 울산 태화강의 명소 중 하나인데요!

십리대밭


 십리대밭은 울산 태화교와 삼호교 사이 태화강 양편에 형성된 대밭으로 길이가 무려 4㎞(폭20~30m)나 된답니다. 일제시대 잦은 홍수 범람으로 농경지 피해가 많아짐에 따라, 주민들이 홍수 방지용으로 대나무를 심음으로 인해 생긴 백사장위의 나무가 오늘의 십리대밭으로 변한 것이랍니다.

▶울산 십리대밭길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어요!!
http://blog.ulsan.go.kr/1052

봄꽃들의 진풍경도 감상하고, 십리대밭길도 구경해 보면 일석 이조가 아닐까요?

 

태화강 전망대


 태화강 공원 공영 주차장 쪽에서 나와서 신복로터리 방향으로 나오다 보면 태화강 전망대가 위치해 있는데요. 이곳은 태화강 줄기와 태화강 십리대밭을 탁 트인 시야로 볼 수 있게 되어있는 전망대랍니다.

▶위      치 : 남구 무거동 1289번지 일원(태화강 우안)
개장요일 : 월요일~일요일(매월 첫째주 월요일은 휴관)
개장시간 : 09:00~23:00

그렇다면 태화강 대공원 어떻게 찾아가야 할까요?

태화강 대공원 가는 방법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동에 위치한 태화강대공원을 가기 위해서는 동강병원 앞을 경유하는 울산시내버스 노선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태화강대공원 느티나무 광장까지는 도보를 해야 하구요. 혹은 태화로터리에서 십리대밭교를 이용하여 태화강대공원으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태화강역이나 울산고속터미널에서는 30분 이내 거리에 있습니다. KTX울산역에서는 자가용으로 약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태화강대공원 입구에는 공영주차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