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무료공연]국악판 아기돼지 삼형제 '아기돼지 꼼꼼이'
즐기 GO/문화예술2014. 5. 12. 16:52

 

  오는 17일 울산박물관에서 광대놀음 떼이루의 어린이 국악 뮤지컬이 마련됩니다.

 '5월 Museum Saturday Concert'

  토요일마다 울산박물관에서는 문화공연인 토요콘서트가 펼쳐지고 있는데요.

 토요콘서트는 울산박물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박물관의 복합 문화 공간화를 위해 합창, 무용, 교향악 등 다채로운 행사로 마련되고 있답니다.

 5월 17일 오후 3시 울산박물관 2층 강당에서 광대놀음 떼이루 어린이 국악 뮤지컬 '아기돼지 꼼꼼이'를 공연합니다. 관람 인원은 250명이며, 공연시간은 1시간!! 그리고 가장 중요한 사실은 무료 공연이고, 선착순으로 좌석에 앉으실 수 있어요!! 서두르시면 앞자리에 앉을 수 있다는 점!

 

 '아기돼지 꼼꼼이'는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 보았을 아기돼지 삼형제의 이야기와 비슷한데요.

 우리의 민요와 장단, 그리고 탈춤, 꼭두각시놀음, 사자춤, 줄타기 등 다양하고 화려한 전통연희를 담아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과 감수성을 자극하고 자연스럽게 우리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답니다.

 아기돼지 꼼꼼이의 줄거리를 한번 살펴볼까요?

 어느 마을에 아기돼지 삼형제와 그들의 부모님이 살고 있었답니다.

 첫째 돼지는 언제나 새것이어야 만족하는 명품을 사랑하는 아이, 둘째 돼지는 잠이 많고 게으른 아이, 셋째 돼지는 부모님의 말씀을 언제나 존중하고 다른 이를 위해 양보할 줄 아는 성실한 아이입니다.

 더 이상 그 모습을 보고만 있을 수 없는 엄마돼지는 이 삼형제에게 깨달음을 가르쳐 주고자 집을 짓고 잘 사는 아이에게 소원을 들어준다는 제안을 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토요콘서트 관람이 더욱 궁금하신 분은 울산박물관(229-4731)로 문의해주세요~^^

 다음달 펼쳐지는 6월 토요콘서트는 오는 6월 21일(토) '개관 3주년 기념음악회' 공연이 리딩톤 월드 뮤직 오케스트라 팀을 초청하여 울산박물관 로비에서 울산시민과 만날 예정이랍니다.

 6월 토요콘서트는 물론이고 5월 토요콘서트도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사진출처/울산박물관, 울산누리 블로그기자단 류병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