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하루에 몇 시간이나 앉아서 생활하시나요??

 아마 직장인이나 학생이라면 보통 4시간 이상은 기본으로 앉아 있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특히 사무업무를 보는 직장인의 경우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보내고, 퇴근 후 집으로 가서 휴식을 취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장시간 계속해서 앉아 있을 경우

 신체의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돌아가지 않게 됩니다. 혈액순환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의 활동성을 저하해 비만의 지름길로 갈 수도 있죠.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의 기능이 떨어지는 인슐린 저항성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이는 대사증후군을 비롯하여 심혈관계 질환을 초래할 수 있답니다.

 특히 오래 앉아 있거나 장시간 사무업무를 보는 경우, 같은 자세로 하는 생활이 계속 반복되기 때문에 근육에 피로가 쌓이게 됩니다.

 매일 시간이 날 때마다 스트레칭을 해서 근육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만 매일 조금씩 해줘도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 스트레칭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하루에 몇 분씩이라도 뭉친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보는 건 어떨까요?? 일하는 중간중간 5분씩만 따라해도 좋습니다. ^^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


 

 

사진출처/울주군 보건소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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