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4월 12일(토)부터 4월 18일(금)까지 1주일간 '세상과의 평생소통, 미래와의 설레는 동행'을 주제로 '제50회 도서관주간 행사'가 울산 관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에서 열립니다.

 제50회 도서관주간 행사는 14개 공공도서관과 일부 작은도서관 별로 진행되는데, 작가와의 만남, 인형극, 책사랑 장터, 독서퀴즈 등 224개의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전개됩니다.

 

 도서관주간 행사는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알리고 활발한 도서관 이용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도서관협회에서 1964년부터 412일 개최한 이후 매년 개최됩니다.

 

 중부도서관은 초등학생들의 '나만의 책 속 보물' '동화 속 캐릭터로 문패만들기' 등을, 남부도서관 '행복을 전하는 도서관 엽서' '한국근현대소설특별전: 박경리의 시대별 작품 전시와 딱지본 작품의 사이버 전시' 등 행사를 마련합니다.

 

 동부도서관 '이기철 시인과 함께하는 하우스 콘서트' '책표지를 활용한 종이가방 만들기 체험', 울주도서관 '도서관 숲이야기 교실' '방귀쟁이 며느리 인형극 공연' 등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그 외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주간 50주년을 기념한 '50번째 행운의 대출자' '북스타트 운동 기념품 배부' '빛그림책 공연'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행사와 관련된 문의는 중부도서관(210-6530), 남부도서관(259-7555), 동부도서관(241-2341), 울주도서관(255-8160)으로 하거나 개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중구 약숫골도서관은 이 기간에 '인형극 & 레크리에이션『당나귀 덩키덩키』', '도서관 견학 및 동화구연' 등 행사를 마련합니다.

 남구의 도산신복도서관은 '책의 역사를 찾아', '내가 만드는 미니북', '창의 팡팡!! 도자기 교실', '도서관에서 애니메이션 여행을' 등 행사를 엽니다.

 동부도서관은 '시인과 함께하는 하우스 콘서트', '책나르미 희망우체통', '빛그림으로 만나는 동화구연' 등 다양하게 펼쳐집니다. 꽃바위 작은도서관에서는 '전래동화<반쪽이>인형극 공연', '교과연계도서목록 및 도서관소식지 배부 책갈피나눠주기' 등 다양하게 개최합니다.

 북구 중앙도서관은 '이영서 작가와의 만남 『책과 노니는 집』', 인형극 & 레크리에이션 『우리 동네 파이도둑을 막아라』', '울산 유물 큐브 만들기' 등 다채로운 도서관주간 행사를 진행합니다.

 울주옹기종기도서관은 '인형극 『뚜비 메가파워』', '감성톡톡 핀버튼 만들기' 등 행사를 마련합니다.

 

 

 

 제50회 도서관주간 행사 세부일정 등은 각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서관주간 행사'는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알리고 활발한 도서관 이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제 50회 도서관 주간행사

자세한 사항은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주세요 !!

 

제 50회 도서관주간행사_세부일정.hwp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