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이형조)이 지역 작가들에게 창작활동 동기 부여와 울산사랑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한올해의 작가 개인전·2014’의 세 번째 주자로 「4월의 작가 김영진」이 4 1일부터 30일간 상설전시공간갤러리 쉼에서 개최됩니다.

 

  김영진 작가는 지역에서 왕성한 작품활동을 펼치고 있는 서예가로, 울산전국서예문인화대전 대상 수상과 울산광역시미술대전, 한마음미술대전에서 우수상을 받았고, 현재 솔뫼서예학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일상의 많은 시간을 작가가 공감하는 글을 메모하고 그 중에서 일부를 간추려 작품화하고 있으며, 시간의 흐름과 공간의 다름에 따라 문자의 함축된 힘은 보는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풍모를 움직이게 합니다.

 

  김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전각을 중심으로 로뎅의 생각하는 사람, 벼루, 청마, 훈민정음 등을 이미지화하여 고유의 새김질과 절제된 붓질로 전각의 멋스러움과 고아한 운치를 감상할 수 있게 맛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서예 작품 13점을 선보입니다. 

 

  특히, 이번 작품들은 문자가 지닌 향기를 강렬하면서도 울림이 깊은 문자로 표현하여 서예 특유의 정신적인 부분을 예술적 아름다움으로 화폭에 담아 글씨를 뿌려 글 꽃을 피우겠다는 작가 고유의 향기가 담겨있습니다. 

 

 

 

  이형조 관장은따스한 4, 봄에 열리는 김영진 작가의 깊은 문자 향과 잔잔한 음악이 흐르는 야외전시장의 다양한 조각 작품들을 감상하며 도시의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작은 여유와 즐거움을 느껴보는 시간을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앞으로도 우리 회관은 지역 문화예술의 중추적 핵심기관으로 시민들에게는 문화예술을 통하여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지역 예술인에게는 창조의 기쁨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샘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전시팀(226-8251~3)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전시 개요

  

                           
 

● 전 시 명 : 올해의 작가 개인전ㆍ2014「4월의 작가 김영진展」

 
  ● 기간·장소 : 4. 1(화) ~ 4. 30(수), 갤러리 쉼  
  ● 작 품 수 : 서예작품 총 13점  
  ● 참여작가 현황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합동전

윤은숙

박태진

김영진

김이란

김언영

합동전

김재옥

고동희

이귀동

한진숙

박성란

 
 

혼합

미술

사진

서예

미술

미술

혼합

서예

미술

사진

서예

미술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