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빵집]미리내가게 동구1호점 '프로방스베이커리'
즐기 GO/먹을거리2014. 2. 27. 13:50

 지난번 울산누리 블로그에서 몇 군데를 소개하면서 미리내가게에 대해 알려드린 적이 있죠.

 미리내가게는 음식값, 활동비 등을 '미리 내'놓으면 누군가가 수혜를 받는 새로운 기부 문화입니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생활형 기부문화라고 할 수 있죠.

Hi울산누리가 다녀온 울산의 미리내가게

#돈까스 쪼매아는 남자 '돈까수'

http://blog.ulsan.go.kr/3990  

#명촌문화센터 '카페W'

http://blog.ulsan.go.kr/4000  

#남구밥집 '달빛누리'

http://blog.ulsan.go.kr/4057 

 가게를 들렀다 내가 이 따뜻한 커피 한 잔에 행복함을 느꼈다고 할 때, 어떤 누군가도 그런 행복을 함께 느끼길 바라며 지금 당장 마시고 싶은데 마시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미리 돈을 지불해 놓는 체계랍니다. 처음에는 음식점, 커피숍 등에서 많이 시작되었는데 요즘 이 문화가 확산되면서 골프나 공예 등 취미생활까지 다양한 업종에서 이 문화가 실천되고 있다고 해요!

 누가 받아갈지는 알 수 없지만 남에게 적은 금액이지만 남에게 바로 베풀어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주변의 아는 사람에게 밥 한 끼 사주는 것처럼, 어려운 이웃에게도 밥 한 끼를 대접할 수 있는 그런 마음이 바로 미리내 운동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미리내가게에 대해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미리내가게 핀터레스트

http://www.pinterest.com/mirinaeso  

#미리내가게 블로그

http://www.pinterest.com/mirinaeso   

미리내가게 블로그에 올라온 프로방스 베이커리

http://da.mirinae.so/20191657507  

 울산지역에는 꽤 많은 숫자의 미리내가게가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울산 북구종합사회복지관의 다드림카페를 비롯해 중구의 돈까스전문점 돈까수, 동구 프로방스베이커리 등등 다양한 업종에서 실천 중!!

 이번에 소개할 곳은 미리내가게가 운영되는 초반에 이 운동을 함께한 가게 중 한 곳인데요. 울산누리는 동구에 위치한 프로방스 베이커리를 다녀왔습니다.

울산과학대 후문 앞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 동네에서는 유명한 빵집인 프로방스 베이커리!

그리고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을 따고 운영하고 있어 더욱 믿음직스럽습니다.

 역시 미리내가게 알림판이 가게 입구에 붙어 있습니다. 동구 1호점이라 더욱 멋진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미리내 놓고 간 흔적이 보이시죠?!

 게다가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해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는 사실! 이 빵집의 주인장은 많은 멋진 일들을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생소하게 여기던 사람들도 이제는 많이 알려져 미리내시는 분도 많고, 미리낸 분들 덕분에 도움을 받아가는 이웃들도 많이 늘어났다고 하네요. 정말 따뜻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미리내 가게는 쿠폰을 사는 게 아니라 미리내 쿠폰박스에 미리낸 돈에 해당하는 쿠폰을 넣으면 되는데요. 특정인물을 지명할 수도 있고, 아무나 이용할 수도 있답니다. 그러면 가게 주인이 쿠폰 규모를 헤아려 미리 정한 메뉴와 해당 금액을 미리내 알림판에 써놓게 된답니다. 가게마다 쿠폰의 쓰임새는 달라질 수 있는데 그건 가게 주인의 방침에 따라 가는 것이랍니다. 그 방안은 가게 SNS 채널을 통해 공유된다고 합니다.

 가게 안은 갓 구워나온 빵 냄새로 가득했답니다.

 프로방스 베이커리에서는 계속해서 맛있는 빵들이 구워지고 있었는데요. 주인장이 직접 빵을 만들고, 그날 만든 빵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먹음직 스럽죠?

 

다양한 종류의 빵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 제일 인기 메뉴라는 단팥빵.

갓 구워진 빵들은 식히는 중인데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이더군요.

 케익 종류도 다양하게 있었구요.

 특히 이 빵집에는 주인장이 가족 사진이 걸려 있어서 더욱 보기 좋았답니다. 주인장의 따뜻한 마음만큼이나 이 가게도 번창하고, 미리내 운동도 더욱 번창해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운동에 동참하는 '미리내가게'도 늘어나고, 미리 내는 손님도 많아지고 있는데, 정작 이것을 이용하는 사람이 미리 낸 규모를 따라가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것은 이 운동이 더욱 널리 알려져야 할 이유이기도 하겠죠? 여러분도 이런 가게들을 많이 알리고, 좋은 운동을 널리 퍼트릴 수 있는 사람이 되어 보는 건 어떨까요.

#프로방스 베이커리(미리내가게 동구1호점)

주소 : 울산광역시 동구 화정동 860-1

전화번호 : 052-201-6969

운영시간 : 오전 7:30~ 오후 11: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