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을 선호하는 요즘 사회에 따라 국내에서도 채식 식단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죠.

건강을 위해서도 좋은 채식밥상. 이제는 채식으로 된 음식만 판매하는 식당들도 꽤 많아진 편인데요. 울산 중구에도 채식 전문 식당이 있다고 하여 찾아봤습니다.

바로 중구청 앞 버스정류장 쪽에 위치한 '채식사랑'식당인데요.

 이 채식사랑 식당은 울산에서 꽤나 유명하다고 합니다. 10년 넘게 한자리에서 운영해 오고 있는 뚝심있는 식당입니다. 10년 넘게 한자리를 지키고 있다 보니 단골들도 많고, 최근에는 채식주의자들도 많아져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다고 합니다.

 채식식당인 만큼 채식물품도 많이 판매하고 있는 중인데요. 야채만 들어가는 채식라면부터 국산 제품만을 사용해 만든 각종 식료품, 국내산 밀가루를 사용한 빵 등. 다양한 채식 식료품도 구매할 수 있어 더욱 이색적입니다.

 채식 전문 식당인 만큼 이곳에서는 채소의 품질도 상급품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고추, 상추, 양배추 등 기본적인 채소는 물론, 계절이 바뀔 때마다 죽순, 미나리 등 제철음식을 선보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식당 부엌에서 음식은 한 분이 직접 만들고 계셔서 분주한데요. 자신의 손을 거쳐야 마음이 편하기 때문에 직원도 고용하지 않고 모든 요리를 직접 하고 있다고 하십니다.

이곳의 메뉴는 단촐하지만 모든 메뉴가 사랑받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들깨칼국수도 많이 드시고 계셨는데, 직접 기른 들깨로 만들 들깨칼국수라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채식밥상은 2인이상 주문이 가능한데요. 다양한 채식 반찬과 요리를 즐길 수 있어 무엇보다 다양한 채식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반찬 종류는 계절마다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약 10여가지 정도 나온답니다.

 

 채식 식단에 웬 고기반찬 이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으시겠죠?

이건 육식 고기가 아니라 콩단백을 이용하여 만든 콩불고기라고 합니다. 쫄깃한 식감을 살렸고, 향은 훈제의 향이 나서 채식식단임에도 불구하고 고기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다양한 채식 반찬과 여러가지 샐러드 반찬은 한 가지 드레싱이 아닌 다양한 드레싱을 사용하여 먹는 사람의 입맛을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찌개에는 냉이나물과 다양한 채소를 사용하여 끓여 나옵니다. 음식 하나하나에는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더욱 담백하고, 건강한 맛을 내고 있습니다.

재료를 볶아야 할 때는 국산 들기름이나 올리브유, 해바라기유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100% 채식 요리만을 판매하는 채식사랑 식당.

매일은 아니더라도 건강을 위해 섬유질이 풍부한 채식식단을 한번쯤 맛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채식사랑식당

전화 : 052-297-4844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화합로 496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채식사랑 2015.07.23 17: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 정말괜찮더라구요~
    대부분 국산제품쓰는데다가
    들깨칼국수 진짜맛있어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