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푸른 울산을 품다"

한민국의 주역 청년들이여 이제 안정된 일상에서 벗어나 스스로 고난과 역경을 경험하라!!
열정과 도전의 젊은 도시 울산에서 펼쳐지는 잊지 못할 새로운추억을 젊은 가슴에 새겨라!!
젊은이여! 숨겨진 내면의 자신감과 리더쉽을 이끌어내라!
젊은이여! 내가 아닌 우리를 생각하는 공동체 의식을 만들어라!!
젊은이여! 겪어보지 못한 경험을 통해 인내와 의지를 키워라!!!
크게 일어선 당신의 두발로 당당히 울산을 완주하라!!
젊은 날의 고생이 당신의 남은 인생에 대한 큰 교훈이 될 것이다.

   열정과 도전의 젊은 도시 울산을 알리고, 대한민국의 주역인 청년들에게 울산대장정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안정된 일상에서 벗어나 고난과 역경의 경험에서 희망을 부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습니다.
   울산은 대한민국 경상남도 북동부 해안에 있는 광역시로써 총 면적은 약 1057 제곱 킬로미터 이며, 동경 129˚15´~129˚27´, 북위 35˚27´~35˚3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쪽은 동해에 면하며, 서쪽은 경북 청도군과 밀양시·양산시, 남쪽은 부산 기장군, 북쪽은 경북 경주시와 접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도시이며, 1997년 7월 광역시로 승격되었으며, 동아시아의 중앙부와 한반도의동남단에 있습니다.
   천혜의 온난한 기후를 가진 항구도시이며, 도심지는 신·구시가지와 배후 도시로 구분되고, 농어촌 지역과는 그린벨트로 나뉘어 있으며, 특히 울산 주변 동해안과 내륙지에는 천혜의 자연경관이 있어 자연 속에 둘러싸인 해안과 산악이 조화된 체류형 관광도시로의 발전을 꿰하고 있습니다.
   울산만에는 울산항· 온산항 ·방어진항이 연이어 있으며, 이들 항구는 일찍부터 동아시아로 뻗어나가는 한반도의 관문 구실을 해왔고, 현재에도 세계 각 나라들과 교류·협력 관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재정자립도 87.2%이며, 1인당 총생산액(GRDP) 4,800만원(전국1위)으로 전국에서 가장 잘 사는 도시로 알려져 있으며, 연평균기온 13.8℃, 연평균강수량은 1,274.6mm입니다.
   ‘보고싶고, 찾고싶고, 살고 싶은 도시울산’의 12경을 중점으로한 문화탐방과 산업체를 탐방하고 해양ㆍ산악레포츠 체험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울산을 알아보고 자신을 뒤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2011 울산대장정 U-Road' 바로가기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