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행]신불산 코스 - 산악등반 추천여행 코스
즐기 GO/낭만여행2011. 8. 11. 15:03

 화창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이런 날에는 바다가 너무 나도 간절하게 생각납니다. 그렇지만 8월말이 지나고 나면 해수욕장도 폐장을 하는데요. 다가올 가을도 대비하셔야죠~!! 울산에는 좋은 산들이 많아서 등산하기에 더없이 좋은데요. 그 중에서 등산하기 좋은 여행코스를 울산누리가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당일로 다녀올 수 있어서 더욱 좋구요. 등산을 끝내고 나서는 맛있는 언양.봉계 불고기도 맛보시면 더없이 좋을 것 같네요~!!

 



*소 재 지 : 울산 울주군 상북면 등억리

 신불산은 가지산과 간월산에 이어져 영축산에 이르는 해발 1,159m를 주봉으로 하는 고산으로 예로부터 신성한 땅, 신령의 산으로 불리고 있다. 주능선이 억새평원을 이뤄 가을이면 등산의 백미를 느낄 수 있으며 패러글라이딩 등 레포츠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주변정보

- 볼거리 : 가을에는 환상적인 억새능선으로 변모하는 신불산 능선은 천황산의 억새평원과 함께 영남알프스의 중요한 구경거리.
- 먹거리 : 배내골에 있는 통나무집, 가든 등지에서 산채비빔밥, 언양불고기 등을 맛볼 수 있어요!!
- 살거리 : 영남의 알프스인 신불산 자연환경에서 재배한 결명자를 가공한 결명자차는 간장과 신장의 기능을 돕고 야맹증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 잠자리 : 배내골 등에 약 20여 개의 민박과 가든이 있고 온천과 휴양림에서 잠시 쉬어갈 수도 있어요.

 


*소 재 지 : 울산 울주군 상북면 등억 온천로 (등억리)


 영남의 알프스로 불리는 간월산, 신불산을 끼고 해발 1,000m의 고원입구에 위치한 등억온천 단지는 알카리성 탄산수로 식수로도 손색이 없는 수질을 자랑하고 있는 온천단지입니다. 특히 피부염, 신경통, 기관지염, 고혈압 등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답니다. 온천장 주변에 휴양림과 역사 깊은 사찰 등이 있어 등반 후에 한 번 들러 보시면 색다른 묘미를 맛볼 수 있답니다. 최근에는 등억온천 진입로 약 80m 구간에 내리막길이 오르막길로 보이는 "도깨비 도로"가 발견돼 아주 색다른 체험을 맛보게 하고있죠.

 [알짜정보]
ㅇ 볼거리 : 승용차로 5분 거리에 자수정동굴과 간월산 휴양림, 석가여래좌상이 안치된 간월사,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홍류폭포 등이 인근에 있어 피곤함을 잊게 해줘요!!
ㅇ 먹거리 : 전국적으로 유명한 언양 한우불고기, 미나리 등이 있고 온천 내에도 한우촌, 전통한식점 등이 있어 관광객을 편하게 맞아 줍니다.
ㅇ 살거리 : 온천 지역 내에 관광객 편의를 위한 편의점, 기념품 판매점 등이 마련돼 있어 필요한 쇼핑도 할 수 있어요~
ㅇ 잠자리 : 주위에 일반 객실이 있는 모텔 등이 있고 온천 지역 내에 가족탕을 체험할 수 있는 언양 온천 리조텔과 로얄 온천모텔 등이 있어 가족단위로 숙박이 가능해요.


* 소 재 지 : 울산 울주군 두동면 두동로 1743 (봉계리 871-7)
* 연 락 처 : 052-262-7255
* 지 정 일 자 : 2009. 3(지정 제6호)


 봉계 숯불구이의 원조집으로 28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옛 우시장이 번성하던 시절의 푸짐한 시골정서와 현대의 풍요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옛 전통을 그대로 맛 볼 수 있는 언양.봉계 숯불고기 맛집입니다.

- 창업시기 : 1983. 2
- 조리경력 : 28년
- 조리음식명 : 숯불구이
- 수용인원 : 180석
- 주차공간 : 30 대



 < 조리방법 및 순서 >

1. 질 좋은 한우 암소를 부위별로 준비한다. 
2. 고기를 전통석회에 올린 후 별다른 양념없이 소금을 뿌려 참숯불에 굽는다.
3. 적당히 구워진 고기를 마늘, 고추, 신선한 야채와 함께 곁들여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