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태화강 생태 체험학습 실시
울산 GO/Today2013. 11. 22. 10:33

 

 태화강의 성공적 복원을 체계적으로 홍보하여 생태도시 울산의 이미지를 높이고 환경보전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는 사업이 추진됩니다.

 울산시는 관내 현직 교사를 대상으로 태화강 복원 현장 체험학습을 통한 교육적 가치 인식 공유와 태화강 복원 성공스토리의 학교 교육을 유도하기 위해 11월 22일 '태화강 생태 체험학습'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체험학습은 울산지역 중학교 3학년 사회과목 교사 17명을 초청하여 태화강 복원 성공스토리 설명을 비롯하여 태화강전망대, 십리대숲 등을 견학하고 연어잡기 체험, 떼까마귀 군무 감상 등 태화강대공원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이 체험과정은 울산의 랜드마크로 부상한 태화강 복원의 의미를 되새기고, 학교 현장에서 환경교육을 직접 담당하는 교사들과 환경복원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개설된 의미있는 교육입니다. 지역 오피니언 리더인 교사들이 태화강 성공스토리에 대한 이해와 홍보를 담당하는 생태교육 전도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10월에 전국 17개 시·도 교육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태화강 생태복원 성공스토리 체험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했으며, 내년에는 태화강 알리기 과정을 본격 운영할 계획입니다.

 

<태화강 성공 스토리 교육프로그램> 보러가기

http://blog.ulsan.go.kr/2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