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대상으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야간(오후 7시부터 9시)에 운영됩니다.

 

 울산박물관(관장 김우림)은 “손 끝에서 피어나는 우리 자수”를 주제로 오는 11월 18일부터 12월 13일까지 4주 과정으로 ‘제1회 직장인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밝혔습니다.

 

 

 

 

 프로그램은 자수 열쇠고리 만들기 과정과 자수 브로치 만들기 과정 등 2개 과정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자수 열쇠고리 만들기 과정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서 9시, 자수 브로치 만들기 과정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서 9시, 울산박물관 2층 세미나실 Ⅱ에서 서덕출 자수작품과 자수공예에 대한 이론수업, 기본 자수법 연습, 도안그리기, 자수 놓기, 열쇠고리 및 브로치 만들기 순으로 진행될 방침입니다.

 

 

 대상은 각 과정별로 직장인 30명 입니다.

 

 이에 따라 울산박물관은 11월 9일부터 선착순 참가 희망자를 모집합니다.

 

 신청은 울산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http://museum.ulsan.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본 과정은 중복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입니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박물관 프로그램에 참여기회가 적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서덕출 선생의 자수공예를 심도 깊게 이해하고 전통문화를 체험하여 조상들의 지혜를 깨닫고 울산시민으로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 누리집 또는 울산박물관 교육홍보팀(052-229-4731)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붙임 : 프로그램

 

 

▢ 열쇠고리 만들기 과정

 

일시

수업내용

11월 19일(화)

서덕출 자수작품과 자수공예 이론수업 및 기본 자수법 연습

11월 26일(화)

도안그리기

12월 03일(화)

자수 놓기

12월 10일(화)

자수 놓기 및 열쇠고리 완성

 

▢ 브로치 만들기 과정

 

일시

수업내용

11월 21일(목)

서덕출 자수작품과 자수공예 이론수업 및 기본 자수법 연습

11월 28일(목)

도안그리기

12월 05일(목)

자수 놓기

12월 12일(목)

자수 놓기 및 브로치 완성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