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 소식]배스-블루길을 잡아라!
울산 GO/Today2013. 10. 25. 10:21

 

  태화강의 생태계 교란과 균형을 파괴하고 있는 큰입배스, 블루길 퇴치활동이 전개됩니다.

 울산시는 10월 26일(토) 오전 10시 태화강 신삼호교 주변에서 울산광역시잠수협회(회장 김정실) 주관으로 큰입배스와 블루길(파랑볼우럭) 퇴치 행사를 합니다.

 이 행사는 지난 6월과 8월에도 신삼호교에서 개최되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보트, 잠수장비, 그물, 작살 등을 이용하여 큰입배스와 블루길을 잡게 됩니다.

 이와 함께 시민들이 큰입배스, 블루길을 잡아 요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튀김, 매운탕 등으로 요리하여 맛보이는 시식행사도 마련됩니다. 이에 앞서 울산시는 한국잠수협회와 공동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태화강 삼호섬 주변에 배스퇴치 인공산란장 16개를 설치, 알을 낳도록 유도한 뒤 부화 전인 배스 수정란 37만 개를 제거했습니다.

 한편, 배스는 1973년 담수 자원 확대 목적으로 방류를 거듭하면서 전국의 많은 하천과 정체성 수역에 펴져 나갔습니다. 평균수명은 15년 정도이며 몸길이는 30cm 정도 자라며 번식력이 높은 잡식성으로 토종어류, 무척추동물 등을 무차별 포식하여 하천생태계를 파괴하는 주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생태계교란 유해어종 사진

□ 유해 동물사진

▲큰입배스                                             ▲ 블루길(파랑볼우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