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11년 8월 15일은 제 66주년 광복절입니다. 다가오는 광복절에는 울산시민 여러분 모두 태극기를 게양하여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해 봅시다. 울산누리가 광복절에 태극기를 게양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태극기 게양 시간과 게양 위치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광복절은 1945년 8월 15일, 제 2차 세계 대전엔서 연합국에게 패한 일본에게서 대한민국이 해방된 날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광복은 말 그대로 "빛을 되찾음"이란 뜻을 가지고 있으며 국권을 되찾았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또한, 광복절은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기념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된 후 광복절은 1949년 10월 1일 '국경일에 대한 법률'에 따라 국경일로 지정되어 대한민국에서는 전국적으로 각종 경축행사와 함께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서 각 가정마다 태극기를 게양합니다.


우리 모두 나라 사랑하는 마음으로 태극기를 게양합시다.

2011년 8월 15일(월) 07:00~18:00

단, 연중 24시간 국기게양제도 시행('97. 1. 1)에 따라 태극기를 매일24시간 게양할 수 있습니다. 심한 비, 바람(악천후)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는 게양하지 않으며,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게양하거나 내렸다가 다시 게양해야 합니다.

밖에서 바라보아 대문(각 세대의 난간)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합니다.



집 밖에서 보아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합니다.


집 밖에서 보아 앞쪽 베란다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합니다.


 전면지상의 중앙 또는 왼쪽에 게양, 옥상이나 차양시설 위의 중앙, 또는 주된 출입구 위 벽면의 중앙에 게양합니다.


이미 설치되어 있는 주게양대에 대형 태극기를 게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공설운동장 등 대형 행사장의 경우 단상인사 등 참석인사들이 옥외 게양대의 국기를 볼 수 없거나 국기가 단상 또는 전면 주요 인사석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에는 단상 또는 전면을 바라보아 왼쪽에 별도의 임시 국기게양대를 설치, 게양함으로써 참석인사 모두가 국기를 잘 볼 수 있도록 한다.

※ 주택구조상 부득이한 경우, 게양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며 자녀와 함께 게양하되,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각 급 지자체 민원실(시구청 및 읍동 주민센터 등), 인터넷우체국(www.epost.kr) 또는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을 통해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일부출처 : 행정안전부 (http://www.mopas.go.kr/)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