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체험학습]울산 들꽃학습원에서 10월 들꽃체험교실 수업 들으세요!!
즐기 GO/낭만여행2013. 10. 23. 15:24

 

  울산에는 들꽃학습원이 있는데요.

 울주군에 위치한 들꽃학습원은 초중고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교재식물과 울산주변에서 자생하는 야생화를 심어 학생들에게 우리꽃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일깨우는 자연 친화적인 식물생태학습 공간입니다. 들꽃학습원에서는 수많은 체험활동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들꽃학습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들꽃학습원

면적 : 26,072㎡

식물 : 초화류, 수목류, 작물류 총 800여종

연못 : 수서곤충, 수생식물

식재 : 야생화원, 양지식물원, 잔디광장, 수생식물원, 덩굴식물원,

약용식물원, 향기식물원, 농작물원, 수목원, 상록수원,

장미원, 무궁화원 등

시설 : 꼬리명주나비생태학습장,반딧불이생태학습장

태화강 민물고기전시장, 식물탐구학습실 등

#들꽃학습원이 하는 일은?

생태교육 : 영상학습, 관찰학습, 탐구활동

학생교육(들꽃체험교실) : 유·초·중·고 대상 매월 넷째주 토요일(4~11월)

교원연수 : 유·초·중·고 교원 대상 8월경 실시

환경관련행사지원 : 환경관련 행사, 평생학습축제 부스 운영

시민체험행사 : 환경페어부스운영, 반딧불이관련행사(6월)

식물관찰학습도우미 운영

운영기간 → 4월~11월, 10:00~15:00

토·일요일 → 들꽃학습원 방문자, 당일 사무실로 신청 또는 홈페이지 사전 예약

 

 오는 10월 26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들꽃학습원에서 10월 들꽃체험교실을 개최합니다.

 이번에 열리는 10월 들꽃체험교실에서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여러 가지 소품을 활용한 작품도 만들어보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세요!!

 들꽃체험교실은 울산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각종 체험활동을 통해 사라져 가는 우리 식물의 소중함 일깨우고 자연생태 환경의 가치를 깨달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열립니다.

 들꽃체험교실은 다음달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운영되는데요. 체험내용은 계절별로 다양하게 실시되며, 10월 들꽃체험교실에서는 '토피어리 만들기', 체험과 '가을철 들꽃'이라는 주제로 식물해설 등이 함께 진행됩니다.

 자녀들과 함께 들꽃학습원을 방문한 학부모는 들꽃학습원에서 운영하는 식물관찰학습도우미의 안내로 식물해설도 들을 수 있어요!!

참가 신청은 울산들꽃학습원 홈페이지(http://uwf.ulsanedu.kr)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내 초등학생 60명을 대상 선착순으로 접수한다고 하니 서두르는게 좋겠죠?

 

출처/울산들꽃학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