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는 듯한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너무 덥다고 차가운 음식만 드시면 탈이 날 수 있으니 조금 덜 차갑더라도 미지근한 물을 드셔주시는 것이 건강에 좋답니다. ^^

오늘 여러분과 함께 떠날 울산 한바퀴 여행은 연령층이 좀 있으신 어르신들이나 외국인 친구가 온다면 한번쯤 가보면 좋을 만한 그런 여행지를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기암절벽으로 가득한 반구대와 암각화 유적인 천전리 각석을 구경하시다 보면 허리나 다리가 아프실 어르신들을 위해 한방치료를 받을 수 있는 울산의 유명한 한의원인 초락당을 들리시게 되는 코스인데요.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와 피로를 초락당에서 한방치료를 받으며 싸~악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울산누리와 함께 떠나보실까요?

 <한방체험 코스 >


*소 재 지 : 울산 울주군 언양읍 (대곡리 산 234-1)
*연 락 처 : 052-229-7000 

  반구대(盤龜臺)는 언양읍 대곡리의 사연호 끝머리에 층을 이룬 바위 모양이 마치 거북이 넙죽 엎드린 형상을 하고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반구산(265m)의 끝자락이 뻗어내려와 우뚝 멎은 곳에 테라스처럼 층층이 쌓인 점판암으로 형성된 기암절벽이 솟아있고, 돌 틈새에 뿌리를 내린 소나무와 그 아래를 굽이쳐 흐르는 대곡천(大谷川)의 맑은 물이 절묘하게 뒤섞여 한 폭의 진경산수화를 연출합니다.

 
 고려말 충신 포은 정몽주 선생이 언양에 유배되었을 때 반구대를 자주 찾아 천혜의 절경을 즐기며 귀양살이의 괴로움을 달랬다 하여 '포은대(
圃隱臺)'라 불리기도 했습니다. 반구대 인근에는 선사시대 우리 조상들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국보 제285호 반구대 암각화가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고 있고, 약 1억년 전에 형성된 공룡발자국과 신라화랑의 호연지기가 느껴지는 국보 제147호 천전리 각석이 산책로로 연계되어 역사체험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우리 조상들의 발자취와 함께 멋진 기암절벽을 보시면 무더웠던 마음까지 시원해지실거에요.

 


*구 분 : 국보
*등 록 번 호 : 국보 제147호
*문 화 재 명 : 울주 천전리 각석
*소 재 지 : 울산 울주군 두동면 천전리 산 210
*지 정 일 : 1973년 05월 04일

  천전리 각석은 1970년 12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발견된 암각화 유적입니다. 대곡천변에 있는 윗부분이 15도 가량 경사진 형태의 바위에 각종 동물문양과 동심원, 나선형, 음문, 마름모와 추상적인 문양, 역사시대에 새겨진 돛을 단 배, 말과 용 등의 가는 선 그림, 신라시대 명문 등이 새겨져 있습니다. 청동기시대로 추정되는 추상적인 문양들이 암면의 전면에 걸쳐 분포되어 있으며 이러한 추상적인 도형 그림은 농경의 풍요와 다산을 비는 일종의 종교적 상징으로 해석됩니다.

 신라시대로 추정되는 날카로운 금속도구를 이용하여 그어서 새긴 세선화는, 말을 끌거나 타고 있는 인물상, 돛을 단 배, 말 등이 행렬을 이루고 있으며, 용 그림 등도 확인됩니다. 신라시대 명문을 을사, 기미 등을 통해 6세기 초의 기록으로 추정되며, 명문은 크게 법흥왕의 동생 사부지갈문왕이 을사년(525년) 6월 18일 새벽에 천전리로 놀러와 새긴 것과, 사부지갈문와 부인 지몰시혜가 남편이 죽자 그리움에 사무쳐 그의 흔적이 남은 천전리 계곡으로 어린 아들(후의 진흥왕)과 함께 찾았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천전리 각석은 선사시대뿐만 아니라 고대사 연구에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 유적입니다.


*소 재 지 : 울산 울주군 두동면 계명로 44-34 (봉계리 531-5)
*연 락 처 : 052-264-8001
*홈 페 이 지 : www.chorakdang.com

  초락당은 자연과 하나되어 몸과 마음이 즐거워지는 Total 한방의료 기관으로 사람을 위한 의료, 음식, 휴식, 문화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2001년도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한방과 관광을 연계한 보건관광(Health Tour to Korea)사업체로 지정되었습니다. 헬스투어(보건관광)란 우수한 보건 서비스와 휴식을 병행한 관광이 결합된 상품을 의미한다. 특히 우리나라 의식주 문화와 전통의학을 한꺼번에 체험할 수 있어 가이드를 통한 외국인 대상 관광상품으로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죠.


  옛날 한국의 시골집과 같은 소박함으로 자연친화적이면서 전원적인 분위기는 환자의 치료는 물론 정서적인 배려까지 갖춘 공간으로서 자연과 인간의 어울림을 통한 진정한 휴식을 통해 심신의 병을 치료하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에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기 위해 입원실과 식당, 진료실 등 곳곳에 추사 김정희선생의 글씨와 고서, 고가구, 도자기 외 370여점 예술작품이 전시되어 치료와 예술감상이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한약재를 넣어 반죽한 황토로 만들어진 한증막과 약재목욕치료실, 약침 치료실, 물리치료실, 명상치료실 등 각종 치료실에서는 약물요법, 침구요법, 목욕요법, 운동요법, 식이요법, 해독요법 등의 치료가 행해지고 있습니다.

한국의 멋을 느끼면서 동시에 치료까지 받을 수 있다니 일석이조가 아닐까 싶습니다.

* 진료시간 : 오전 9:00 ~ 오후 7:00 (정기휴진일:매주 화요일)
* 헬스투어 및 해독요법은 예약제 운영

  울산누리가 추천해 드린 울산의 멋진 명소와 함께 하면서 한방치료까지 할 수 있는 이런 멋진 코스는 나이 지긋한 어르신과 함께 하기에 더없이 좋겠죠?? 젊은 연령대라 하더라도 한번쯤 도시나 디지털 시대에서 벗어나 잠시 자연을 즐기며 휴식을 취해보는 것도 좋을 거에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