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이형조)이 지역에서 활동 중인 실력 있는 지역 작가들에게 창작활동 동기 부여와 울산사랑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한 '올해의 작가 개인전' 네 번째 주자로 「10월의 작가 양희숙」이 10월 1일부터 30일까지 30일간 상설전시공간 '갤러리 쉼'에서 개최됩니다. 오는 2일 오후 7시에는 양희숙 작가와 함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만남의 날도 진행됩니다.

▲ 작업중인 양희숙 작가

 울산미술대전 초대작가인 양희숙 작가는 동국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회화와 설치, 사진 등 특정 장르와 재료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조형언어를 탐구하며 다양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양 작가는 새롭게 전시 공간으로 조성하여 외부와 내부를 이어주는 통로이면서 독자적인 전시장으로서의 존재 가치를 부여한 공간인 "갤러리 쉼"의 장소적 특성에 주목하여 '(회)―그 사이로'라는 주제로 연작을 선보입니다.

 특히, 양 작가는 작품 속에서 목적지가 드러나지 않는 허상 공간에서 어디론가 향하고 있는 발걸음을 통해 우리가 실재하는 공간과 심리적 차원에 존재하는 공간 사이에서의 서성임을 표현했는데 이는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길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에서 관람객은 현실 세계와 예술의 세계가 만나는 다양한 경험들을 간접적으로 느끼게 되고, 전시장에서 작가의 발걸음을 함께 따라 걸으며 작가가 자신의 정체성을 탐구하는 여정에 동참하며 자신의 일상을 돌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형조 관장은 "예술회관에서 시작한 지역의 실력 있는 작가들을 발굴하고 이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는 예술창작지원 문화가 우리 울산 시민들의 생활 속에 정착되어 작가들이 신바람 나게 창작활동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작가들에게 응원의 메시지인 여러분의 많은 관람을 부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역의 유망 작가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지원책으로 마련된 문화예술회관의 "올해의 작가 개인전"은 미술 평면회화 부분에 총 6명의 작가(서양화 4, 한국화 2)를 선정해 지난 6월 합동전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이어집니다. 전시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회관 전시팀(226-8251~3)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전시 개요 및 참고자료

전 시 명 : 올해의 작가 개인전「10월의 작가 양희숙

기간·장소 : 2013. 10. 1 ~ 10. 30, 30일간, 갤러리 쉼

작 품 수 : 평면미술 작품 총 13점

작가와의 만남의 날 : 10. 2(수), 19:00

 

회()-그 사이로...〈양희숙

▣ 작가 프로필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