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불산 정상에서 듣는 2013울주오디세이(10.3)/임동창,소지로,김영임 외
즐기 GO/문화예술2013. 9. 27. 15:00

 

 가을의 신불산에 가보신 적이 있나요?

 신불산은 영남알프스의 일원으로 가을이면 은빛 억새들로 장관을 이루는 곳인데요. 여기 신불산 정상에서는 몇 해전부터 진행되고 있는 특별한 공연이 있습니다.

바로 '울주오디세이'인데요. 울주오디세이는 신불산의 드넓은 억새밭을 무대로 , '삶과 예술' 그리고 '사람과 자연'이 하나 되는 새로운 형식의 공연예술을 말합니다.

또한 이 공연은 다양한 층위의 사람들이 예술을 매개로 소통할 수 있는 '명품산악음악회'라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랍니다. 이에 신불산이라는 장소가 지닌 문화적 고유성과 정체성을 살려 지역의 삶과 질을 더욱 더 풍요롭게 함으로써 지역발전의 진정한 대안을 마련하고자 하며, 산이라는 물리적 공간, 그 속에서 살아왔고 또 살아가는 사람들의 혼과 정신이 담긴 장소로 만들고자 한다는 것이 이 행사의 취지입니다.

오는 10월3일 간월재에서 '영남알프스, 영혼의 소리로 품다' 주제로 펼쳐지는 울주오디세이엔 오카리나·피아노·창()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회가 연출되는데요.

 

그렇다면 올해의 울주오디세이는 어떤 주제로 누가 출연하여 공연을 펼칠지 그 개요를 한번 살펴봅시다.

 

'2013 울주오디세이'

  1. 일시/장소 : 2013. 10 .3(목) 12:00 ~ 15:00/신불산 간월재정상
  2. 주 제 : 영남알프스, 영혼의 소리로 품다.
  3. 출 연 : 임동창, 소지로, 김영임 외
  4. 주 최 : 울주군 주 관 : 울주문화예술회관
  5. 문 의 : 052)229-9500

 

임동창

풍류피아니스트, 허튼가락 창시자

소지로

일본 NHK다큐멘터리 <대황하>의 배경음악을 너무나 유명한 오카리나 연주 명인 노무라 소지로.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 엔딩곡을 연주한 영롱한 오카리나 음색은 많은 국내팬들에게 화제가 되었죠.

김영임

경기명창 김영임은 전통이라는 다소 어렵고 낯선 단어를 '오늘'이라는 현실로, 친근함이라는 이웃으로 이끌어 온 주인공.

 바람결 챔버오케스트라, 소지로세션 등이 함께 합니다.

 그리고 이 공연은 신불산 간월재 정상에서 펼쳐지기 때문에 등산을 해야지만 관람이 가능한데요. 간월재는 2시간 정도면 오를 수 있기 때문에 큰 무리는 없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공연 관람 전 간월재 등산 코스와 소요시간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숙지하고 계신 것이 좋겠죠.

  간월재 등산코스 및 소요시간

간월산장 홍류폭포 간월재 : 2시간 정도 (추천코스)

배내골 상단지구 (신불산폭포자연휴양림 내) 간월재 : 2시간 정도

배내고개 배내봉 간월산 간월재 : 2시간30분정도

배내골 하단지구 신불재 신불산 간월재 : 2시간 40분 정도

[ 교 통 편 ]

[자가용 이용]

※ 등억온천지구 : 경부고속도로(서울산IC)→언양읍→35번국도(양산방향)3Km→작천정 입구(우회전) →2.5Km→등억온천지구 내 → 간월산장 입구 주차(주차요금 무료)

※배내골 : 경부고속도로(서울산IC)→언양읍→24번국도(석남사방향)석남사→배내고개→사슴목장→배내골상단지구(신불산폭포자연휴양림 주차장 통제)

[대중교통 이용]

※배내골 상단지구(신불산 폭포자연휴양림)방면 : 807번버스

※등억온천지구 방면 : 323번 버스(상담전화 : 대우여객 052)264-2525)

'2013울주오디세이' 에 대해 궁금한 내용은 울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www.uljuart.or.kr ) 또는, 숙박 및 지역 특산품 관련 문의는 울주군 문화관광홈페이지(http://tour.ulju.ulsan.kr )로 방문 해 주세요. 전화문의 052)229-9500

이번 2013울주오디세이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사진 및 내용출처/울주문화예술회관(http://www.uljuar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