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3 서비스품질지수’ 공공 부문 1위
울산 GO/Today2013. 9. 27. 11:00

  울산시가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한 '2013 서비스 품질지수조사'(KS-SQI) 공공행정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울산시에 따르면, 한국표준협회는 서비스 산업 64개 업종과 행정 서비스 7개 분야 등 71개 부문 총 295개 기업ㆍ기관의 서비스나 제품을 사용해 본 고객 8만 4,90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개별면접 등을 실시했습니다.

 조사는 해당 기업(관)의 서비스나 제품을 직접 체험하거나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공공성, 친절성, 적극성, 신뢰성, 적정성, 접근성, 편리성, 쾌적성 등에 대해 조사됐습니다. 조사 결과,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광역시 부문에서 울산시가, 도 부문에서는 제주도가 각각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KS-SQI(korea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지난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 모델로 국내 서비스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지표입니다. 울산시는 지난 2009년 KS-SQI 공공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