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의 진귀한 음악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축제!

10 3() 개막하는 2013 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

 

새 앨범 <Presente> 발표하며 한국을 다시 찾는 탱고의 혁명 바호폰도!

 

 

 

 

울산누리 봄빛입니다. 

 

울산의 최고 축제지요? 처용문화제를 하나하나 뜯어보겠습니다. 오늘부터 차근차근 자료를 찾아보며 알려드리께요.

 

정식명칭이 '2013 처용문화제-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이지요.

103()~6()까지 울산문화예술 회관과 달동 문화공원에서 개최 됩니다.

 

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UWMF, 이하 움프)은 지난 2007년 처용문화제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시작한 이후, 한국과 아시아를 대표하는 월드뮤직페스티벌로 자리매김 하면서 영국의 월드뮤직 월간지 송 라인즈의 '세계 베스트 25 페스티벌' 2010~2011 2년 연속 선정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죠~ 그 동안 월드뮤직계를 주름잡는 슈퍼스타 바호폰도(Bajofondo/2008), 야스민 레비(Yasmin levy/2010), 파이즈 알리 파이즈(Faiz Ali Faiz/2010), 오호스 데 브루호(Ojos de Brujo/2011), 세웅 쿠티 & 이집트 80 (Seun Kuti & Egypt80/2011), 호드리구 레아웅(Rodrigo Leão/2012) 등이 움프를 거쳐 갔으며, 국내 여러 팀이 움프를 통해 해외 페스티벌에 소개되었는데요, 움프는 상상 초월한 전 세계 음악을 국내에 꾸준히 소개하며 월드뮤직이 더 이상 전통(Tradition)과 원형(Roots)만을 간직한 음악이 아니라는 것을 입증하고 있어요.

 

 

                         

 

 

2013 움프의 헤드라이너로 5년 만에 새 앨범 <Presente>를 발표하며 울산을 다시 찾는 탱고의 혁명 바호폰도(Bajofondo)가 선정되었습니다.

 

이들의 음악을 한번 알아볼까요?

 

유튜브의 음악파일입니다. 한번 들어보시죠. 새앨범중 한곡입니다.

 

 

QM5 광고에도 바호폰도의 음악이 쓰였군요..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5년 만에 새 앨범 <Presente> 발표하며 울산을 다시 찾는 탱고의 혁명

 

라틴 그래미 어워즈(Latin Grammy Awards) 최우수 일렉트로닉 앨범 수상, 월드뮤직 슈퍼밴드로 불리는 바호폰도(Bajofondo)는 세계적인 영화음악가이자 라틴음악계의 거장 구스타보 산타올라야(Gustavo Santaolalla)가 이끄는 일렉트로 탱고(Electro Tango) 그룹인데요. 이들은 탱고를 바탕으로 트랜스(Trance), 하우스(House), 트립합(Trip-hop) 그리고 칠-아웃 뮤직(Chill Out Music)을 혼합하여 일렉트로 탱고라는 음악 장르를 만들었어요. 2002년 발매한 데뷔 앨범 <Tango Club>은 전 세계적으로 3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월드뮤직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했다고 평가되고 있답니다. 바호폰도는 2008 10, 처용문화제의 월드뮤직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에서 첫 무대를 가졌고, 이후 두 번의 내한공연을 통해 국내에서 사랑 받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는데요. 망사 스타킹의 앨범 커버, 현대카드 피겨 갈라쇼, SK에너지, 쌍용자동차 체어맨, 프로젝트 런웨이 등의 광고 및 TV 방송 배경음악으로 잘 알려져 있다는군요. 이런 바호폰도가 5년 만에 발매한 새 앨범 <Presente>로 울산을 다시 찾는것인데요. 새 앨범 발매 이후 진행되는 아시아 투어의 첫 무대라고 합니다. 2013년 빌보드 최고의 기대작으로 선정된 새 앨범 <Presente>의 수록곡으로 채워질 이번 무대는 탱고의 혁명을 경험하기에 충분하답니다.

 

자료를 찾다보니 재미있는 자료가 있네요.

아래 vimeo사이트의 mp4 화일은 바호폰도의 음악 특성을 그대로 들어내고 있군요.

 

Bajofondo Pide Piso from Shift Animation on Vimeo.

Bajofondo - Pide Pisa(2013)

바호폰도의 피데피사라는 곡을 고전 오락실 게임같은 8비트 그림으로 처리했는데요, 흡입력이 아주 큽니다. 몇번 듣다보니 절로 고개가 끄덕여 지고 어깨가 들썩여 지는군요.

그리고 마지막 부분엔 말춤도 나옵니다..ㅎㅎ

 

이자료 저자료 찾다 보니 제가 팬이 되버리는군요. 문외한인 저도 빠져버린 새로운 일렉트로 탱고의 바호폰도~

 

아주 좋은데요.

 

기대됩니다.

 

멤버 소개

 

 

 

 구스타보 산타올랄라는 아카데미 영화음악상을 2회 연속 수상하기도 한 세계적인 뮤지션입니다.

 

 

바호폰도 Bajofondo

Electro Tango | Argentina, Uruguay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10.3(Thu) 19:00, 10.4(Fri) 20:30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