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삼산동은 젊은 세대가 가장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할 뿐 아니라 버스터미널과 백화점 등이 밀집해 있어 울산의 번화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찾는 발걸음이 많은 곳인 만큼 밥집이나 카페, 술집 등도 다양합니다. 이곳에서 깔끔하게 나오는 정식을 즐길 수 있다는 곳이 하여 찾아가 보았습니다.

삼산동 디자인거리 뒤편에 있는 삼산동 우체국 근처에 위치해 있는 달빛누리라는 곳입니다.

비오는 날에 더 어울리는 곳인 것 같아요. 이유는 나중에 살펴보시면 아실 겁니다.

막걸리집을 연상하게 하는 간판이 인상적인 집입니다.

창가 및 내부 공간이 넓어 단체 인원이 찾아도 문제가 없을 것 같아요.

고급스러운 메뉴판 겉표지이고, 내부를 살펴보면 식사류부터 주류까지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울산지역에서 손으로 만들기로 유명한 복순도가에서 만든  손 막걸리도 판매중이랍니다.

달빛누리라는 달빛누리는 삼산동이 본점이고, 달동과 무거동에도 위치해 있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점심시간이라 웰빙한정식으로 주문을 합니다. (가격 1인 8,000원)

달빛누리에는 5년 숙성한 된장으로 정성스럽게 끓인 된장찌개와 따스한 밥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한 상 차려집니다.

초록빛이 아주 고운 빛깔의 전이 나오는데요. 부추가 들어간 부추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비트를 갈아 만든 소스가 곁들여 나오는 샐러드.

곧 기본찬이 나옵니다. 직접 담은 김치와 도라지 무침, 두부를 갈아만든 두부전도 나온답니다.

그리고 5년 숙성한 된장으로 끓인 된장찌개. 짜지 않고 담담한 맛의 된장입니다.

건강한 맛이 느껴집니다.

비빔밥에 들어갈 나물들이 가지런히 담겨져 나오는데요.

오색가지 나물을 밥 위에 올려 소고기가 들어간 고추장과 함께 비벼 먹으면 됩니다.

후식으로는 여름철에 많이 나는 포도가 나옵니다.

그리고 입구쪽에 위치한 커피도 즐길 수 있구요.

이곳도 미리내가게로 활동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리내가게로 등록된지 2주 정도 되었다고 하시네요.

울산에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하는 가게들이 꽤 많은 것 같아 마음이 훈훈합니다.

#달빛누리 삼산본점

전화 : 052-275-7760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1548-7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