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여름겨울방학(2회) 기간 운영하는 '과학체험과정'이 인기입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여름방학(7월 22일 ~8월 30일) 과학체험과정(4개 과정)을 운영한 결과, 총 303명의 학생 및 일반 시민들이 참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과정별로 보면 보건환경체험교실 164명, 일일연구사 26명, 견학과정 17명, 진학진로 상담 96명 등이 참가했습니다.

 지난해 여름방학(261명)에 비해 16%, 겨울방학(256명)에 비해 18% 각각 증가했습니다. 참가자 중 만족도 조사(156명)에서는 146명(98%)이 각 과정에 "만족"이라고 응답했습니다.

 "만족" 응답자 중 87명(56%)은 "매우 만족", 59명(38%)은 "만족"으로 평가하였고, 10명(6%)은 "보통"으로 응답했습니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과학체험 과정에 대한 시민들의 높아지는 관심과 기대에 걸맞게 연구원도 양질의 체험과정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라면서 "학기 중에도 운영되는 진학진로상담 과정에도 학교 측과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보건환경 체험교실 과정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연구기관의 실험실 견학과 보건 및 환경에 관련된 각종 실험을 병행하여 운영됐습니다.

 일일연구사 체험 과정은 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분석 전문가인 연구사와 함께 연구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각종 분석기기 등을 활용하여 직접 실험해 보는 과정입니다. 연구원 견학 과정은 울산 시민들에게 현재 연구원에서 사용 중인 첨단 분석기기 등에 대한 현장설명과 함께 보건환경연구원 업무의 중요성과 전문성을 소개하는 과정입니다.

 진학진로 상담 과정은 보건환경연구원의 교육기부의 일환으로 올해 초부터 상시운영해오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연구직 관련 직업군에 대한 이해 및 직업교육 체험시간을 제공하는 과정입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