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많은 사람들이 자기관리에 있어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HOT하게 떠오르는 키워드 동안

많은 사람들이 운동 혹은 성형으로 동안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형을 하지 않아도 몇 가지 습관만으로도

동안을 유지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들어가는 비용 없이도 동안 유지를 할 수 있는 비법 몇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공복상태를 적당히 즐겨라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과식, 과음 등 뭐든 과한 것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과식은 질병과 노화의 지름길이라 할 만큼 몸에 좋지 않습니다. 공복 시간 동안 몸 속 장수유전자의 수치가 활성화 되면서 손상되거나 병든 유전자를 회복시켜 젊고 건강한 몸으로 만들어 줍니다. 요즘 동안에 도움이 된다는 '간헐적 단식' 역시 이러한 원리에서 비롯된 것 입니다. 그렇다고 꼭 굶는 것이 좋다는 말이 아니니 너무 극단적으로 받아들여선 안됩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식탐을 버리고 적당히 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감추려고 할수록 독이 되는 메이크업

 

 


 

 

 

 착색으로 칙칙해지고 탄력이 떨어진 피부를 감추고 싶은 마음은 알지만 얼굴을 가리려고 노력할 수록 피부는 약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정답은 피부를 쉬게 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화장은 얇게 할수록 건조함도 덜하고 피부가 건강하고 매끄러워 집니다.

 

 

 

3>골든 타임을 잘 활용하라

 

 

 

 잘 먹고 잘 자야 피부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먹는 것도 잘 골라 먹어야 하듯, 잠자는 시간에도 피부에 좋은 골든 타임이 있습니다. 바로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 이 때는 성장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되는 시간으로 이 때 숙면을 취하면 낮 동안 사용한 에너지를 보충하고 림프와 혈액순환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새로운 세포 분열이 일어나기 때문에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반대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낮과 밤이 바뀔 경우, 몸의 면역력이 떨어짐은 물론 피부 속 콜라겐이 파괴되어 노화가 촉진될 수 밖에 없습니다.

 

 

 

4>속을 잘 가꾸어라

 

 

 

 

 동안을 위해서는 겉만 가꾸어서는 안됩니다. 오히려 스트레스, 운동부족, 불면증, 기름진 음식, 정크푸드 등이 피부에는 더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결국 피부의 좋고 그름은 몸 속 상태에 따라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비타민C, E와 같은 황산화제, 콜라겐제품, 전신순환과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비타민 B군 등이 도움이 됩니다.

 

 

 

5>제대로 쉬는 법을 익혀라

 

 

 

 

 일도 할 때는 제대로 하고 쉴 때는 아무 걱정 없이 제대로 푹 쉬는 것이 모든 정신, 신체 건강에 좋습니다. 물론 일을 하는 동안에는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통해 순간적으로 강한 집중력과 힘을 낼 수 있어 좋지만 이 긴장상태가 끝나지 않고 쉴 때도 계속된다면 몸이 비상체제가 되면서 정상적인 대사가 이루어지기 쉽지 않습니다. 쉬는 동안에는 반드시 몸과 마음을 푹~ 쉬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6>야식은 금물, 아침은 필수!

 

 

 

 

 보통 신체리듬상 야식을 먹고 자게 되면 그 다음날 아침을 거르고 그날 저녁에 폭식을 하게 되어 불면증으로까지 이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처럼 피부에는 적당한 휴식과 영양, 산소공급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을 해야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입니다. 야식은 비만의 원인이 되며 하루 세 끼 식사 리듬을 깨는 주범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7>미지근한 물이 정답이다 

 

 

 

 

 보통 세안은 찬물로 해 모공을 수축해 주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 세안 시 헹굼 물은 체온과 비슷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세안 후 마지막 단계에서 찬물로 패팅 하라고 하지만 너무 차가운 물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주고 따뜻한 물은 모공이 넓어지게 하는 등 피부에 스트레스를 주게 되어 노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계절에 관계없이 신체 온도와 비슷한 물로 세안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8>유수분 벨런스를 잘 맞춰라

 

 

 

 

 기본적으로 우리 몸은 충분한 보습과 수분 증발을 막는 유수분 컨트롤을 해 주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노화예방을 위한 피부관리의 기본 또한 유수분 밸런스 조절을 통해 손상된 피부를 적잘한 방법으로 회복시키는 것입니다. 때문에 보습만 강조하고 유분케어를 소홀히 하게 되면 피부가 생기를 잃어 주름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 됩니다. 특히 피지샘이 발달되지 않은 눈가나 입 주위, 손 등은 더욱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요즘들어 동안유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노화를 늦추려면 올바른 생활리듬과 좋은 습관 형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작은 생활습관으로도 노화를 늦출 수 있으며 마음가짐이나

긍정적인 생각 만으로도 동안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