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로 사랑을 나눠요! 사랑의 헌혈 행사 개최(8월8일)
울산 GO/Today2013. 8. 7. 08:26

 울산시는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8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청 햇빛광장에서 본청 및 사업소 희망직원을 대상으로 ‘하절기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계속되는 무더위와 하계휴가, 방학 등으로 헌혈 인원이 감소함에 따라 혈액 수급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헌혈에 참여하는 직원에게는 혈액검사와 헌혈증서, 음료 및 과자, 기념품 지급 등 다양한 서비스와 자원봉사시간(4시간)도 인정해 줍니다.

“건강한 사람이 자신의 피를 나누어 이웃의 생명을 살리는 헌혈이야 말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고귀한 사랑 나눔입니다. 공직자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헌혈은 심장질환의 원인이 되는 몸속의 과다한 철분을 몸 밖으로 내보낼 수 있어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헌혈 주기는 전혈은 2달에, 성분(혈소판, 혈장) 헌혈은 2주에 한번 1회 헌혈량은 320ml ~ 400ml입니다.

 특히, 헌혈을 함으로써 혈압․박․체온 측정, 빈혈검사, 혈액형검사, B형․C형 간염검사, 간기능검사, 에이즈검사 등 다양한 건강검진으로 자신의 건강도 체크할 수 있다느 사실.

 헌혈 전에는 과음을 피해야 하며 최근 7일 이내 병원처방약을 복용했거나 장시간 공복자는 헌혈을 할 수 없습니다. 헌혈 후에는 10분 정도 휴식하고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헌혈 대상은 만 16세에서 만 70세 미만으로 체중은 남자 50kg 이상, 여자 45kg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한편, 울산시는 헌혈을 통한 사회적 헌신과 참여로 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사랑의 헌혈 약정을 체결하고 동절기와 하절기에 각각 한 차례씩 ‘사랑의 헌혈’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