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
울산 GO/Today2013. 8. 5. 11:04

 

 울산시는 8월 5일 오전 10시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시와 구·군의 주요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합니다.

이날 보고회는 연습계획과 준비상황 보고 등으로 진행되며 미비점에 대한 검토 · 보완을 거쳐 성공적인 을지연습 추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입니다.

 '2013년 을지연습'은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라는 슬로건으로 울산지역에서는 84개 기관업체에서 1만 5,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립니다. 주요 일정을 보면 8월 12일 위기관리 및 국지도발 대응연습을 실시하고, 8월 19일 공무원 비상소집 발령을 시작으로 22일까지 전시정부 기능 유지, 군사작전 지원, 국민생활안정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됩니다.

특히 이번 연습에는 전시전환 절차를 숙달하고 도상연습과 주요전시현안 과제 토의, 국가기반시설 복합피해 복구훈련 등 주민이 참여하는 실질적인 실제훈련 등을 통해 전·평시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목표로 실시됩니다.

 

 울산시는 올해 을지연습의 성공적인 추진과 시민들과 함께하는 을지연습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안보체험관 운영, 안보도우미 및 시민참관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한편 '을지연습'은 고구려 명장 을지문덕 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명명되었으며 국가비상사태를 대비, 1968년부터 행정기관 및 주요 민간업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비상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국민생활안정, 정부기능유지, 군사작전지원을 목적으로 실시되는 국가위기관리 종합훈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