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밴프산악영화제 월드투어 울주상영회가 오늘 1일부터 3일까지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 영남알프스(신불산 일대) 등억 야외무대에서 열린답니다.

이번 상영회는 울주군이 주최하고 울주문예회관, 울주군의회, 주한 캐나다대사관, 캐나다 관광청, 앨버타주정부 한국사무소, 밴프레이크루이스 관광청 등이 주관 및 후원하고 있구요. 또한 데이비드 채터슨 주한캐나다 대사는 이날 오후 열리는 개막식에 참석한답니다.

울주군은 영남알프스 역사·문화콘텐츠 개발사업의 하나로 이 상영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는데요. 상영회에 그치지 않고 '영남알프스 세계산악영화제'로 자체 발전시킨다는 장기목표를 수립한 상태입니다.

현재 산악영화제는 이탈리아 트렌토영화제와 캐나다 밴프영화제가 대표적.

밴프산악영화제는 인구 8천여명의 캐나다 앨버타주 밴프시()에서 매년 11월 산악문화를 주제로 열리는 세계적인 영화제로 1976년 개최돼 올해 38회째를 맞습니다.

전세계에서 300여 편의 응모작을 받아 본선 진출작 40∼50편을 선정, 밴프센터에서 9일간 상영한답니다. 월드투어는 영화제에서 선정된 주요 작품들을 세계 곳곳에서 순회 상영하는 것으로 지금까지 40여개 나라에서 730회 이상 상영회가 열렸습니다.

캐나다 밴프영화제 누리집 (http://www.banffcentre.ca/ )

아직까지 아시아권에는 이런 영화제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국제 산악영화제가 영남알프스를 세계적인 산악관광 브랜드로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막식은 국내외 관광객과 주민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7시 30분 열릴 예정!!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2013 밴프 산악영화제 월드투어 울주상영회

BANFF MOUNTAIN FILM FESTIVAL WORLD TOUR in Ulju

밴프의 한 가운데에는 밴프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설퍼(Sulphur)'산이 있는데요.

여러분도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울주에는 그보다 더 아름다운 영남알프스가 있습니다.

 

출처/영남알프스

 울주군과 울주문예회관이 영남알프스를 세계적인 산악문화관광 명소로 만들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영남알프스 문화콘텐츠 개발 사업'을 꾸준히 펼쳐왔으며 이번 밴프월드투어 울주상영회도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습니다.

대자연의 장엄함과 한계에 도전하는 인간의 거친 숨소리를 담은 산악영화는 익스트림 스포츠를 비롯하여 환경문제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타큐멘터리, 카약, 스노우보드, 외줄타기 등 역동적인 액션 스포츠를 소재로 한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올해 상영회에는 장편과 단편 등 모두 25편이 상영됩니다.

맨손 암벽등반, 스키 활강, 자전거 점핑, 고층건물 등에서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는 베이스 점핑, 로키와 그랜드캐니언 등 대자연의 장엄함 등을 소재로 한 영화가 선보입니다. 캐나다, 미국, 노르웨이, 프랑스, 독일, 뉴질랜드 등 각국의 영화도 준비했습니다.

일 시 : 2013. 8. 1 (목) ~ 8. 3(토) 20:00~ 22:30

장 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등억리 간월산장 앞 노천극장

메 인 영 화 :

1일_절름발이 원숭이들(The Gimp Monkeys) 외9편 / 130분

2일_역경을 이겨낸(Strength in Numbers) 외17편 / 140분

3일_끝없는 길(Endless Roads) 외 7편 / 130분

 


 

2013 밴프산악영화제 월드투어 울주상영회

8/1 목요일Thu
1st Half
김프 멍키
단지, 거기, 그 순간
허크
소년, 날다

2nd Half
인더스티리얼 레볼루션
더, 더 멀리
로키:살아 숨쉬는 대자연
해방에서의 하루
와이드 보이즈

8/2 금요일Fri
1st Half
카탈로니아의 라콘
빅워터 엔두로
달려라, 릴리!
원 스텝 비욘드

2nd Half
롤러맨
그레이트 언노운
라 두라 두라

8/3 토요일Sat
1st Half
그녀들의 무한도전
페출 락트립 차이나
물살의 정령
문 워크
드림 팩토리

2nd Half
스트렝스 이 넘버스
플로우 헌터
유니콘의 꿈
호놀드 3.0

 

출처/울주문화예술회관 (http://www.uljuart.or.kr/)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