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약자층이 거주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녹화사업이 실시됩니다.

울산시는 사회복지시설 내 숲조성, 옥상녹화, 벽면녹화, 이동식 정원 조성 등을 내용으로 하는 '2014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을 공모합니다.

산림청 지원으로 추진되는 본 사업은 노약자,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이 거주하거나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녹색공간을 조성, 쾌적한 녹지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의 정서적 안정은 물론 간접치유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추진되고 있습니다. 응모 대상은 울산시 소재 사회복지시설로 사업 제안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8월 1일부터 21일까지 울산시 녹지공원과로 접수하면 됩니다.

울산시는 심사위원회를 구성, 자체 심사 후 산림청 산하 녹색사업단에 신청할 예정이며 최종 사업은 내년 1월 중 확정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녹색사업단 홈페이지(http://www.kgpa.or.kr )를 참고하거나 울산시 녹지공원과(229-3324)로 문의하면 됩니다.

출처/녹색사업단 누리집

"2014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에 울산지역 내 사회복지법인 등이 많이 신청하기를 바랍니다. 소외되기 쉬운 사회적 약자층이 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아름답고 쾌적한 녹색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편 울산시는 녹색자금 지원사업을 통해 2010년 효도의 집(울주군 두서면), 2011년 내와동산(울주군 두서면) 등 3개소, 2012년 도솔천 노인전문요양원(울주군 언양읍), 울산노인의집(울주군 삼동면 하잠리), 수연특수아어린이집(울주군 웅촌면 통천리) 등 3개소, 2013년 홍익복지재단 원동어린이집(울주군 온양읍 망양리) 1개소에 녹색공간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