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화산 참살이 숲 야영장은 동네 뒷산처럼 도심과 가까운 숲 속에 네이처스포츠, 물놀이 체험공간 등 다양한 체험시설로 많은 주민들이 야영과 휴식, 삼림욕 장소로 이용되고 있죠.

 그런데 참살이 숲 야영장에도 불편함은 따르는 법. 그래서 울산 중구에서 입화산 참살이 숲 야영장 시설을 확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입화산에서는 현재 캠핑을 즐길 수 있는데 앞으로는 중구에 따르면 야영장 일원에 9억9천8백만원을 투입해 10월말까지 오토캠핌장 등 편의시설을 설치한다고 합니다.

 지금의 숲 속까지 이동하는 거리가 굉장히 길었는데요. 이런 거리를 줄이고 차량을 주차해 바로 야영을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장과 야영과 물놀이를 즐기고 몸을 씻을 수 있는 샤워장 그리고 주차장, 화장실 등 추가 편의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참나무 야영장 입구(출처: http://blog.ulsan.go.kr/3432 )

 지금까지는 불편한 사항들이 많았었는데 앞으로 편리한 시설들이 설치될 예정이라 캠핑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희소식이 아닐까 싶어요!!

이에, 지난 5월 3,825㎡의 토지를 매입 완료했으며, 8월 중순까지 실시설계용역을 거쳐 10월에 완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다가오는 가을에는 입화산에서 더욱 신나는 캠핑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나무 야영장 편의시설(출처: http://blog.ulsan.go.kr/3432 )

 많은 분들이 캠핑장을 이용하면서 휴대전화 사용에 불편을 가지셨을 텐데요. 이곳 야영장 일원은 휴대전화 전파 취약지역이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송신탑을 설치 완료했으며, 지속적으로 통신3사와 협조해 7월말까지 중계기 설치가 완료되어 휴대전화 사용에도 불편함을 없앨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입화산 참살이 숲 야영장 홍보 및 안내, 시설이용에 대한 온라인 예약 등 야영장에 대한 내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홈페이지 구축해 9월에 오픈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홈페이지가 오픈하면 더욱 편하게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또한 이곳 캠핑장을 관리하는 분들은 2분이 계셨는데요. 이제 4명이 추가로 배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안전을 위해 CCTV 1대를 설치했으며, 야영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표지판 추가 설치 및 교체를 완료했다고 합니다.

야영장 예약 및 문의하실 분들은 중구청 공원녹지과(☎290-4416)로 문의주세요!!

 

 참살이 숲

 입화산 참살이 숲에는 소나무와 참나무 숲 속의 자연과 어우러진 야영장을 비롯하여 자연의 도구인 나무를 이용하여 만든 모험놀이ㆍ체험시설인 네이처스포츠와 여름에는 물놀이, 겨울에는 썰매타기를 할 수 있는 물놀이체험공간을 갖추고 있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사계절 다양한 꽃들과 곤충도 많이 있고 나무학습장, 습지관찰원이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의 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되며, 산책로 및 주변에 편백나무 숲, 시ㆍ노래비, 야외공연장 등 많은 볼거리와 놀거리들도 많아 산속에서 학습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입화산 정상에서는 중구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으며,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가족단위의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현대인들의 정신적신체적 건강을 위한 힐링의 장으로 마련된 도심 속 쉼터입니다.

 

 야영장 이용요금 안내

- 1일 사용시간 : 당일 14:00 ~ 익일 11:00 기준, 퇴실시간 초과 시 추가요금 징수

*1시간 초과 2시간까지 3,000원, 2시간 초과 4시간까지 5,000원/ 4시간 이후 1일 사용료 추가

- 성수기 : 7~8월 / 비수기 : 성수기를 제외한 기간

- 평 일 : 일요일~목요일 / 주말, 공휴일 : 금요일, 토요일, 공휴일의 전날

*반환기준 : 사용예정일 5일 전 취소(전액), 2~4일 전 취소(90%), 1일 전 취소(80%), 당일 취소(70%, 11:00전까지)

- 개수대의 물은 비음용수로 먹는 물이 아님 (생수 등은 개인 지참)

- 야영데크 211ㆍ212ㆍ213ㆍ214는 예약 및 텐트 설치불가

 야영장 배치도

 

참살이숲 야영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http://www.junggu.ulsan.kr/culture/culture02_05.php  

아래 링크에서는 지난번 울산쟈키님이 입화산 참살이 숲에서 직접 체험하고 오신 생생한 후기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blog.ulsan.go.kr/3432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거짓말!! 2013.11.03 23: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장한지가 언젠데 아직 주차장정비 하나 못마치고 바로 길건너에서 고속도로를 내기위해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폭파공사 중인데 뭐가 달라졌다는 거죠?? 지금은 11월인데 말이죠

    •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울산누리 2013.11.05 1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울산누리 담당자입니다. 딴 글에 적어주신 댓글에 답변을 드렸답니다.
      중구 담당부서에서 일정이 조금 늦어지나 봅니다. 감사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