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도심 최대 철새도래지 삼호대숲을 바라볼 수 있는 철새관찰 전망대가 설치됩니다.

 울산시는 시민, 학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는 태화강 삼호대숲의 백로를 더 가까이서 자세하게 관찰하기 위해 중구 태화동 먹거리단지 앞에 철새관찰 전망대를 설치합니다. 전망대는 52㎡의 목재데크에 고효율 망원경 3대를 설치하여 삼호대숲과 주변지역의 백로, 떼까마귀 등 철새를 상시 관찰하고 탐구할 수 있도록 공사 중입니다.

 이와 함께 태화강 둔치로 접근하기 쉽게 목재단도 함께 설치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백로 생태학교, 떼까마귀 군무체험 등 철새관련 행사를 하면서 철새들을 세밀하게 관찰하는데 아쉬운 부분이 있었으나 전망대 설치로 이러한 부분이 해결됐습니다. 이용은 오는 7월 26일부터 시작되는 '태화강 생태탐방교실'부터 가능합니다."

#조감도 및 공사 현장 사진#

 한편 여름방학 상시 운영되는 생태탐방 교실은 "백로야 반갑다. 생태해설사와 함께하는 태화강 생태탐방 교실"과 "생명의 강 태화강, 환경기초시설 탐방 교실"로 2개반으로 편성하고 선착순 모집을 통해 매회 40명씩 35회가 운영되며 15일부터 '태화강방문자센터 여울 누리집(http://www.taehwariver.com )을 통해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백로야 반갑다. 생태해설사와 함께하는 태화강 생태탐방 교실'은 태화강대공원과 십리대숲을 탐방하고 삼호대숲에 서식하는 백로에 대한 생태특강과 관찰학습, 종이백로 만들기 체험 등으로 진행됩니다. '생명의 강 태화강, 환경기초시설 탐방 교실'은 태화강대공원과 굴화하수처리장, 천상정수사업소, 성암소각장 등 환경기초시설 탐방 과정으로 마련됩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