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의 삼보(三寶) 중 하나인 '백로 생태학교'가 열립니다.

 울산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6일부터 8월 말까지 지역의 초중등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장체험 과제 수행을 겸한 '태화강 생태탐방 교실'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번 생태탐방 교실은 '백로야 반갑다. 생태해설사와 함께하는 태화강 생태탐방 교실'과 '생명의 강 태화강, 환경기초시설 탐방 교실' 등 2개반으로편성, 선착순 모집을 통해 매회 40명씩 총 35회로 운영됩니다.

 사진출처/ 울산누리 블로그 기자 고은정님 http://blog.ulsan.go.kr/1966

 

 '백로야 반갑다. 생태해설사와 함께하는 태화강 생태탐방 교실'은 태화강대공원과 십리대숲을 탐방하고 삼호대숲에 서식하는 백로에 대한 생태특강과 관찰학습, 종이백로 만들기 체험 등으로 진행됩니다.

 '생명의 강 태화강, 환경기초시설 탐방 교실'은 태화강대공원과 굴화하수처리장, 천상정수사업소, 성암소각장 등 환경기초시설 탐방 과정으로 편성되었습니다.

 참가 학생에게는 현장에서 생태체험를 기록, 정리할 수 있는 북아트와 탐방 완료 후 현장학습 참가 인증서가 제공됩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오는 7월 15일부터 태화강방문자센터 여울 누리집(http://www.taehwariver.com )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태화강방문자센터 '여울' 누리집>

"이번 생태교실을 통해 생명력 넘치는 생태하천 태화강이 주는 경험과 교훈을 생태해설사의 쉽고 재미난 설명과 함께 배울 수 있는 현장체험기회가 될 것입니다."

 

울산누리 블로그 기자 고은정님의 2012 태화강 백로생태학교 글 보러가기

http://blog.ulsan.go.kr/1966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