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구]울산 도심 속에서 즐기는 태국요리, 더 사로진The SAROJIN
즐기 GO/먹을거리2013. 6. 20. 15:23

지난해 울산 중구에 문을 연 태국요리 전문점이 있습니다. '더 사로진'이라는 음식점인데요.

 오래된 곳은 아니지만 이국적인 맛을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곳이죠. 그래서 젊은층은 물론이고, 중년층까지도 입소문을 타고 많이 찾는 곳입니다. 태국의 휴양지인 '사로진'에서 따온 상호명에 맞게 외관부터 태국 현지의 느낌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입구에는 조그만 정원 같은 공간이 있고, 이곳에서 운영하는 카페도 보입니다. 건물 3층에서는 스파를 운영하고 있고, 이를 이용한 사람은 음식을 주문할 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더욱 현지와 비슷한 인테리어에 마치 태국에 온 듯한 느낌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데요. 테이블이나 의자, 장식품들도 태국에서 공수해 와서 꾸몄다고 합니다.

실내 테이블은 물론 실내에서 야외로 이어지는 야외테라스가 있어 더욱 운치있습니다. 야외 테라스엔 열대 식물들이 자라고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며 태국을 떠올리게 하는데요.

거기다 윗부분은 비닐막으로 덮여 있어 비가 오는 날에도 야외테라스를 즐길 수 있답니다. 약 50명 정도의 인원이 수용 가능한 야외테라스이고, 단체 행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 곳의 메뉴는 모두 태국 요리이고, 단품 혹은 코스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태국 현지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음식이지만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구성한 요리도 있다고 합니다.

 평일 점심시간 오후 12시부터 3시까지는 런치메뉴가 있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커피까지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전통 태국요리는 똠양꿍인데요. 태국 특유의 강한 향신료 냄새와 붉은 국물이 특징인 '똥얌꿍'. 다섯가지 맛이 섞여 있어 처음 먹었을 땐 맛을 판단하기가 쉽지 않지만 중독성이 있다고 합니다.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요리는 '팟타이'인데요. 가장 많이 찾는 '팟타이'는 쌀국수볶음 요리입니다. 쌀국수가 주재료이고, 닭고기, 소고기, 해산물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이 들어간 팟타이를 주문했는데요.

위에는 솔솔 뿌려진 땅콩의 고소함과 레몬의 새콤함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4가지 소스를 곁들여 먹을 수 있는데요. 자신의 취향에 맞게 향신료를 선택하여 넣어 먹으면 태국 현지의 맛을 더 자세히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 중 하나인 카오팟 꿍. 태국식 새우볶음밥이고, 샐러드와 함께 나옵니다.

두툼한 새우가 많이 들어 있어 씹을수록 고소한 맛입니다.

`꿍낫프릭'은 메인요리 중 하나이고, 튀긴 새우에 칠리소스로 맛을 낸 요리입니다.

메인요리를 주문하면 밥도 함께 제공되는데, 쌀은 한국쌀이 아닌 현지의 쌀을 그대로 사용하여 현지의 식감을 그대로 가져다 줍니다.

  런치셋트를 주문하면 식후에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하는데요. 추가 지불을 하면 아이스커피, 다른 커피 종류도 즐길 수 있습니다. 테이크아웃도 가능합니다.

도심 속에서 즐기는 태국요리.

이색적인 식사나 데이트가 필요할 때 중구의 더 사로진을 찾아보면 어떨까요?

 

#더 사로진

전화 : 052-248-4760

주소 : 울산 중구 성남동 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