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옥교동]100%국산팥에 가격까지 저렴한 '우정 팥빙수.단팥죽'
즐기 GO/먹을거리2013. 6. 18. 17:32

전국이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비가 오고 있는데요.

이 장마가 지나고 나면 다시 한 여름 더위가 시작 될 것이라고 합니다.

곧 시작되는 여름날씨에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시원하면서도 달달한 빙수가 아닐까요?

울산 옥교동 시장에 100% 국산팥만 사용하는 팥빙수 전문점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봤는데요.

시계탑에서 가까운 단성사 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장 상인들은 언제나 그렇듯 분주한 모습을 띄고 있구요.

깔끔한 외관이 돋보이는 팥빙수와 단팥죽 전문점 '우정'입니다.

국산팥만 사용한다는 문구가 눈에 띄는데요. 아담한 규모지만 가게 내부에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한쪽 벽면에는 팥과 설탕에 대한 이야기도 적혀 있습니다. 게다가 한쪽에는 팥을 고르고 있는 모습도 보이는데요.

 팥은?

팥의 주성분은 당질과 단백질이며, 당질 중에는 특히 전분이 34%에서 많이 함유되어 있는편입니다. 팥의 전분질은 섬유질에 쌓여있어 혀에 독특한 감촉을 주며 당질 중에는 특히 전분이 34%로 많이 함유되어 있고 단백질 함량도 20%내외입니다.

그리고 팥은 성질이 따뜻하고 맛은 달며 독이 없답니다.

팥의 성분은 단백질, 지방, 당질, 회분, 섬유질 등과 비타민 B1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각기병의 치료약으로 널리 알려져 있죠. 팥을 삶아서 먹으면 신장염을 낫게 하고 당뇨병에는 팥, 다시마, 호박을 삶아 약간 매운 듯하게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팥은 설사를 멈추게도 하고 비만증과 고혈압의 예방 치료제이기도 합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옛사람들은 매달 초하루와 보름날을 팥밥 날로 정하기도 했죠.

국산 팥 100%이고, 거기서 또 좋은 팥을 골라 사용하는 것이 보입니다. 그렇다면 좋은 팥 고르는 법도 알아볼까요??

좋은 팥 고르는 방법

▶ 품종 고유의 특성을 갖고 크기별로 잘 선별된 것

▶ 껍질의 얇음과 두꺼움이 없이 충실하고 단단하고, 부드러우며 낱알이 고른 것

▶ 품종 고유의 낱알 모양을 갖고, 보통의 숙도를 가진 건전한 낱알인 것

▶ 수분 함량이 14% 이하로 이종피색립 피해립이 없고 이물질이 없는 것

▶ 고유의 색택을 갖고 색택이 선명한 것

그리고 메뉴.

팥빙수와 단팥죽 뿐 아니라 우유빙수, 미숫가루 빙수, 두유빙수, 오레오 빙수까지 다양한 빙수 종류를 맛 볼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 착한 팥빙수 가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하면 주인장께서 바로 만들어 주는데요. 포장도 가능합니다.

팥빙수와 단팥죽.

 팥빙수는 팥이 아주 먹음직스럽게 올려져 나오는데요. 직접 삶아 만든 팥에 유기농 비정제 설탕을 사용해서 많이 달지도 않고, 얼음과 잘 어우러 지는 맛입니다. 그리고 다른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 옛날 팥빙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단팥죽 역시 직접 만들어서 팔고 있는데요. 너무 달지 않은 팥죽에 찹쌀떡이 올려져 있어 더욱 먹음직스럽습니다.

요즘 국산 팥을 100%로 사용하고,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곳을 찾아보기 힘든 게 사실인데요.

이 곳은 가격도 착하고, 맛도 착한 팥빙수 집입니다.

무더운 여름을 이기기 힘들다면 팥빙수 한 그릇 어떠세요??

영업시간

PM 12:00~7:00/일요일 휴무

#우정 팥빙수.단팥죽

주소 : 울산 중구 중앙시장길 17-10 (울산 중구 옥교동 125-53)

전화 : 010-8283-04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