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지치고 몸이 축축 쳐지는 여름이 왔습니다.

이번 여름은 특히나 더 덥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올 여름을 어떻게 나야하나 하는 걱정을 많이 하시고 계신데요.

 

올 여름을 건강하게,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

바로 여름철 보양식입니다.

 

그러면 다양하고 맛있는 여름철 보양식 베스트 10을 소개합니다!

 

 

삼계탕 =========================================================

 

 

 

삼계탕은 여름 보양식하면 가장먼저 떠오르는 보양식인데요!

 

삼계탕은 토종닭에 찹쌀, 마늘, 인삼, 대추 등을 넣고 끓이는 탕으로 옛날부터 전해내려오는 한국 전통 음식으로 닭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인삼, 당분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비타민을 갖고 있는 대추, 고혈압에 효과적인 마늘 등 다양한 재료들을 함께 먹을 수 있어서 보양식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초계탕 =========================================================

 

 

 초계탕은 삼계탕과는 달리 차가운 보양식입니다. 하지만 닭이 주재료라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초계탕은 닭을 푹 고아서 진하게 만든 국물을 차게 식혀서 냉국의 형태로 먹는 것 입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처럼 닭과 식초를 넣은 초계탕으로 입맛을 살려주고, 피부에도 좋습니다. 여름철 뜨거운 국물이 싫다면, 초계탕으로 시원하게 보양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어탕 =========================================================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삶고 갈아서 만드는 요리입니다. 그냥 통째로 미꾸라지를 넣어 만들기도 하지만, 추어탕은 못 드시는 분들은 갈아서 먹는 추어탕은 거부감도 없고 맛도 좋습니다! 추어탕을 드시면 왠지 힘이 솟아나는 느낌을 받으실 것입니다! 몸에 좋은 부추도 같이 넣어 드시면 뛰어난 맛도 좋고, 영양도 더 플러스 될 것입니다.

 

 

 

낙지 ==========================================================

 

 

 기력회복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 낙지는 소한테 먹여도 죽어가는 소가 벌떡 일어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여름철 보양음식 중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낙지에는 지방이 거의 없는 음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빈혈을 예방해주고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낙지를 이용한 대표적인 음식으로 낙지볶음이나 연포탕, 붉낙지 전골 등이 있습니다.

 

 

 

전복 ========================================================= 

 

 

 전복은 대체로 가격이 비싸서 많은 분들이 쉽게 즐겨먹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몸이 허약한 상태에서나 기력이 떨어질 때에는 전복을 섭취하시게 된다면 기력을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몸에 갑자기 허약하시다면 전복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장어구이 =======================================================

 

 

 남성분들의 기력을 채워주는데 좋다고 알려져 있는 장어는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되서 여성분들에게도 좋은 여름철 보양음식 입니다. 장어에는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피부와 피로회복, 노화방지에도 좋고 스태미너 식품으로 남성분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장어는 불포화지방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올려주는데 효과적 입니다.

 

 

 

농어 ==========================================================

 

 

 

 농어는 다른 어류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월등히 많아 더위로 생긴 피로 회복에 아주 좋습니다. 도톰하고 뽀얀 살이 부드러워 소화도 잘 되는 식품이며, 비타민, 칼슘, , 철분 등이 풍부해 몸이 허약한 아이나 산모들의 원기 회복 환자나 노인에게도 좋습니다. 양질의 타우린은 혈압 조절작용 동맥경화 예방, 간장 해독이 잘 돼 피로 회복에 탁월합니다.

 

 

멍게 ==========================================================

 

 

 멍게는 여름에 가장 싱싱하고 맛이 좋은 해산물입니다. 멍게 살 속에는 글리코겐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성장강화에 도움을 주며, 감기, 기침, 천식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개선에도 좋으며,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도 풍부합니다. 또한 멍게의 껍질에는 동물성 천연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혈당을 감소시켜주며, 변비와 비만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오리고기 =======================================================

 

 

 오리고기는 옛날부터 땀을 많이 흘리거나 더위를 먹거나 스트레스로 몸이 피곤할 때 기력을 보강하기 위해 먹었다고 합니다. 또한 중풍이나 고혈압을 예방하며,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빈혈을 없애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오리고기의 기름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몸에 나쁜 형태로 축적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오리고기의 필수 지방산은 신진대사 조절, 혈압 저하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설렁탕 =========================================================

 

 

 여름철 원기 회복에 좋은 설렁탕의 국물에는 각종 아미노산과 칼슘, 마그네슘 등이 녹아 있습니다. 설렁탕은 각종 소의 뼈를 함께 삶아 뼈 형성 촉진, 피부재생과 보습, 노화억제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스테미너 음식으로 힘이 나게하며, 포만감을 주는 음식입니다.

 

 

 

 

올 여름 보양식으로 건강하고 활기 찬 여름 되시길 바랍니다. ^^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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