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번째 모닝콘서트 [미술관 옆 음악회]
즐기 GO/문화예술2013. 6. 12. 10:37

 

 

정해진 시간에만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미술관, 내가 가는 시간엔 항상 설명이 끝나있어 아쉬웠다면? 그림에 숨겨진 이야기를 알고 싶다면...

듣기 참 좋은데 제목이 뭐 그리 어렵고 긴지, 집에 가서 다시 들어보려 해도 이 음악이 그 음악 맞는지 가물가물 하다면... 들어도 들어도 자꾸 까먹는 클래식 음악!

 

문화예술회관이 6월 27일(목) 오전 11시 문화예술회과 소공연장에서 2013년 네 번째 모닝콘서트 「미술관 옆 음악회」로 울산시민을 초대합니다.

 이번 콘서트는 음악평론가로 활발한 활동 중인 탁계석 선생님과 큐레이터 이지혜 선생님이 그림 속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주고 그와 어울리는 음악을 추천해 바로 그 자리에서 들려주는 100% 라이브공연으로 꾸며집니다.

 또한 소프라노 박나리, 테너 우원석, 피아노 김경미가 협연합니다.

 


음악과 미술의 만남을 주제로 풀어나가는 이번 공연은 미술작품을 보면서 음악을 감상하고, 음악을 들으면서 미술작품을 연상하게 되는 멀티플 관람객 또는 관객이 될 필요가 있는 융합의 시대에 관객들의 문화적 욕구를 맘껏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시각 예술인 미술작품을 눈으로만, 청각 예술인 음악공연을 귀로만 감상하는데 그치지 않고 두 개의 감각이 조화된 종합 예술 공연을 통해 그동안 어렵고 낯설었던 두 예술분야를 참신한 형태로 쉽고 친숙하게 다가갈 것입니다.

문예회관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그림 속 비밀스런 이야기들과 함께 같은 색채를 지닌 익숙한 뮤지컬 음악, 클래식 음악을 생생한 라이브 공연으로 두 배의 감동이 전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입장권은 전석 7,000원(유료회원 30%, 10인 이상 단체 20%할인)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회관 누리집(www.ucac.or.kr) 또는 전화(275-9623)로 문의하면 됩니다.

 

[ 프로그램 ]

무소르크스키 <전람회의 그림-1>

피가로의 결혼 <Giunse alfin il momrnto. Deh vieni non tarder>

레미제라블<I dreamed a dream>

물랑루즈 <Elephant love medley>

물랑루즈 <Your song>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Tonight>

쇼스타코비치 <Jazz Suite No.2-VI. Waltz II>

진주귀걸이를 한 소녀 <Griet's Theme>

Schindler's List <Main Theme>

하얀 거탑 OST 앙상블 디토 <B.Rossete>

베토벤 <현악 4중주 2번 G장조 op.18-2>

슈트라우스 <라데츠키 행진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