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께서는 마이스터고라고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마이스터고는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90조 제1항 제10호의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로 정의하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전문적인 직업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산업계의 수요에 직접 연계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목적으로 하는 고등학교로 제시되어 있습니다.

 


마이스터고 에 진학하면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수업료, 입학금, 학교운영지원비가 면제되며, 우수학생과 저소득층 학생에게 별도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이를 비롯하여 해외 직업전문학교 연수, 국가 지자체의 세계화 사업 등과 연계하여 학생들 해외 진출에도 적극 지원합니다. 또한 남자의 경우 취업확정자는 최대 4년간 군복무를 연기할 수 있으며 군 복무 시 특기분야에 근무할 수 있고 군 복무 중에도 전문학사 학위취득이 가능합니다.

 

(출처 : 마이스터고 홈페이지)


울산마이스터고가 차세대 뿌리기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나선다고 합니다. 울산마이스터고등학교는 중소기업청과 대소기업협력재단에서 전국 35개 마이스터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13년도 차세대 뿌리기술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공모해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12개 마이스터고가 지원하여 4개 학교가 선정되었으며 울산마이스터고는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정밀기계 부품가공업체에 필요한 금형, 기계, 공작 분야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하게 됩니다



이는 국내 제조 산업의 뿌리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단조, 주조, 도장, 도금, 용접, 금형, 기계공작, 판금, 제관, 금속 재료 분야의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실습장비와 장비활용 교육을 할 수 있도록 4억원이 지원됩니다.

 


 고졸 취업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마이스터고는 올해 100%의 추업률을 달성하면서 더욱 취업률 제고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이스터고가 생기고 인식에도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마이스터고의 취지를 더욱 살리기 위해서 산업, 학교, 정부의 연계성을 더 높여야 할 것입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