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남창옹기종기시장]남창한우프라자의 햇토우랑을 맛보다
즐기 GO/먹을거리2013. 5. 20. 14:31

 

 울산 한우브랜드 '햇토우랑'을 아세요?

햇토우랑은 ‘우리 땅에서 우리 햇살을 받고 태어나 혈통과 육질이 좋은 한우’라는 뜻으로, 울산시와 울산축협이 지난 2008년 1월 출시 후 상표등록을 했답니다. 햇토우랑은 울산 농촌경제 버팀목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데요.

햇토우랑을 만나볼 수 있는 곳, 남창옹기종기시장에 위치한 울산축협농협을 찾았습니다.

남창옹기종기시장은 매일 문을 열지 않고 5일장이고 3,8일 열린답니다.

날짜를 잘 맞춰 가면 남창옹기종기시장도 구경할 수 있어요.

옹기축제 시즌에 찾은 울산축협농협.

1층 매장에서 신선한 햇토우랑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고,

수시로 세일을 하기 때문에 시중보다 더욱 저렴하게 햇토우랑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울산의 한우 브랜드 ‘햇토우랑’만 취급해 더 믿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소고기 이외에도 순대나 편육 등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한 고기는 2층 숯불초장집으로 가서 햇토우랑을 바로 맛볼 수 있답니다.

2층은 질 좋은 고기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해 바로 맛볼 수 있는 고기 초장집인데요 . 고기 초장집은 어판장에서 생선을 구입해 초장집에 가서 밑반찬과 매운탕과 함께 회를 먹는 방식과 똑같답니다.

대인 5,000원, 소인 3,000원씩 내면 기본 상차림이 차려집니다.

다양한 기본상차림이 차려지고 나면 숯불이 들어오는데요. 이곳은 참숯을 사용하는데요. 인근 온산 숯가마에서 가져오는 숯입니다. 울산의 고급 숯불구이집 80%에 물량을 공급하는 곳이죠.

1+ 등급의 햇토우랑을 좋은 가격에 맛볼 수 있고, 다양한 정보도 표기되어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답니다.

숯불위에 석쇠를 올려놓고 1층에서 구매해 온 햇토우랑을 구워봅니다.

소고기는 너무 익히면 질겨지기 때문에 적당히 익으면 먹어야죠.

파무침과 함께 먹거나 기름장에만 찍어 먹어도 햇토우랑의 육즙을 느낄 수 있는데요.

신선도가 좋은 고기라 더욱 그 맛이 깊습니다.

고기를 먹은 후 밥과 된장은 따로 주문을 할 수 있는데요. 된장째개는 1인분에 1,000원으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를 먹은 뒤의 느끼함을 없애는 데 이만한게 없죠. 된장에는 소고기가 들어가 더욱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신선한 햇토우랑을 만나보고 싶다면 남창옹기종기시장에 위치한 울산축협농협 한우프라자를 찾아보세요.

#울산광역시 한우브랜드 햇토우랑 직영

대성정 숯불 초장집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양읍 남창리 143

전화 : 052 - 238 - 9283, 5617, 6692

 

 

 

 

  • 루퓌 2017.03.09 23:27

    오늘 갔다왔는데 진짜 태어나 그렇게 맛 없는 소고기는 처음 먹어 봤습니다 쩝... 고의로 디스 할려는 건 아닙니다. 진짜 맛 없었어요 고기가 무슨 고무 같고 한우 맛이 전혀 아닙디다. 수입 소고기가 더 나을 듯...

    •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울산누리 2017.03.10 08:19 신고

      고기가 맛이 없어서 많이 속상하셨나봅니다. 입맛은 개개인의 편차가 있기 때문에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기분이 안좋으셨다니 죄송합니다. 기분 푸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