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인 4월 25일

울산의 대표축제 '2013 울산고래축제'가 개막됩니다.

2009년 4월 25일 고래의 날 제정 이래로 매년 열리고 있는 '울산 고래축제'는 올해는 '고래의 평화, 바다의 평화'라는 주제로 25일부터 나흘간 울산 남구 태화강과 장생포 일원에서 시작됩니다.

 개막 공연은 25일 오후 2시 장생포 특별무대에서 고래축제 고유제 대회장 문정희 시인의 자작시 '고래여, 심연의 푸른 생명이여'의 헌시 낭독으로 시작됩니다.

 이어 김두겸 남구청장과 수산과학원 고래연구소에 감사패를 증정하고, 2007년부터 고래목측조사에 노력을 기울여 온 박승철 씨(울산광역시 항만수산과 6급)에게 고래문화상을, 시노래 가수 남미경씨에게 고래예술상이 수상될 예정입니다.

 4월 25일 개막식 프로그램

[장생포]고유제

  • 일 시 : 2013. 4. 25 14:00 ~ 4. 25 15:00
  • 장 소 : 장생포
  • 내 용

- 축제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고유제

- 고유제 후 고래의 날 기념식

- 고유제 축시

고래여, 심연의 푸른 생명이여

- 문정희

고래의 몸이 검게 빛나는 것은

바다 속 가장 깊은 심연에서 태어났기 때문이다

 

고래의 춤이 눈부시고 날렵한 것은

가장 날카로운 꿈으로

가장 힘찬 물살을 헤쳐 왔기 때문이다

 

침묵도 닿지 않는 곳

살아있는 것들의 영원한 근원

슬픔과 기쁨 이전의

빛나고 웅혼한 시간 속에서 일어섰기 때문이다

 

오래 전 옛날

세상이 한 송이 꽃으로 피어나던 순간의

그 순수하고 벌거벗은 꿈을 새긴

암각화(巖刻畵) 시절부터

 

고래는 사방으로 퍼지는 햇살

온 몸으로 꿈틀거리는 파도

진정 살아있는 근육과 근육의 뜨거운 사랑이었다

 

우리는 그것을 감히 푸른 생명이라

대양(大洋)이라 부를 수밖에 없다

 

 태화강에서는 수상무대에서 인기뮤지털 배우인 전수경씨와 뮤지컬 앙상블팀, 시민극단 등이 출연하는 네버엔딩 러브 뮤지컬이 펼쳐질 예정인데요.

 네버엔딩 러브'는 선사시대 여사제의 운명을 타고난 '뫼'와 고래부족촌 고래잡이 전사 '울'의 금기된 사랑이 시공을 초월해 현재로 다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프롤로그와 에필로그 외 6장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음향, 조명, 특수효과, 영상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으로 1장과 2장 사이에 100여명이 횃불을 들고 수상무대에서 펼치는 퍼포먼스와 3장의 수상 고래잡이 재연 퍼포먼스는 기존의 개막공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장관을 연출합니다.

 무대는 전체 3개로 태화강 둔치의 주 무대와 수상무대, 태화강 건너 대숲 앞 선사마을로 나뉘어져 있으며 부교를 설치해 무대와 무대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했습니다.

 제사장 역으로 출연이 결정된 관록의 뮤지컬 배우 전수경과 출연 배우, 무용수, 지역출신의 타악 퍼포먼스 팀, 극적인 요소를 가미한 마술로 극의 장면 전환을 유도하는 마술사 최형배 등은 태화강 둔치의 주 무대에서, 강 건너편 선사마을에는 울산고래축제의 자랑인 시민극단 50여명이, 수상무대에는 영산대학교 뮤지컬학과 학생들이 배치돼 서로 호흡하며 3개의 무대를 연결하는 이동 동선을 활용해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게 됩니다.

[태화강]개막식 및 주제공연(수상실경뮤지컬)

  • 일 시 : 2013. 4. 25 19:00 ~ 4. 25 21:00
  • 장 소 : 태화강 수상무대
  • 내 용

- 제목: '네버엔딩 러브-시간을 거슬러'

- 수상실황 뮤지컬 & 시민참여 수상마스게임 & 불꽃쇼

- 인기 뮤지컬 배우 전수경 및 뮤지컬앙상블팀, 매직, 지역타악퍼포먼스팀, 시민극단 등 130여명 출연

- 네버엔딩 러브는 선사시대 여사제 '뫼'와 고래부족촌 고래잡이 전사 '울'의 시간과 공간을 뛰어 넘은 사랑 이야기

- 개막주제공연이 끝난 후 마술사 최형배의 매직쇼와 전수경과 함께하는 뮤지컬 갈라콘서트

- 피날레로 불꽃놀이 연계

그리고 이번 울산고래축제기간 동안 장생포 고래박물관이 야간특별개장을 실시합니다.

 

[장생포 고래박물관]2013 울산고래축제기간 야간특별개장안내

울산고래축제 기간인 4/26(금) ~ 4/28(일)동안 장생포를 찾는 많은 내·외국인 관람객이 박물관의 아름다운 야경과 내부 전시시설 등을 관람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야간특별개장을 하기로 하였으니, 많은 관람 부탁드립니다.

기 간 - 2013. 4. 26(금) ~ 4. 28(일)

매표시간 - 09 : 30 ~ 19 : 00

관람시간 - 09 : 30 ~ 20 : 00

직접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이번 울산고래축제를 통해 많은 추억을 만들어 가세요!! 2013 울산고래축제는 오는 28일까지 열립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출처/2013울산고래축제 누리집(http://www.ulsanwhale.com/ )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