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환경연구원, 여름방학 맞아 다양한 체험교실 운영
울산 GO/Today2011. 7. 12. 10:26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월20일부터 8월31일까지 초․중․고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보건․환경 분야에 대한 체험교실․일일 연구사․견학 과정을 운영합니다.



  ‘체험교실’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자류 및 사탕류에 포함되어 있는 타르색소 분리해 보기, 건포류의 표백제로 사용되는 아황산염류 측정해 보기, 손의 세균수를 진단 키트로 측정하여 손 씻기의 중요성 알아보기, 수돗물이 생산되는 과정을 모형으로 체험해 보기, 물속의 용존산소 농도 측정, 우리가 마시는 물 속의 미네랄 성분 측정, 소음 측정기로 소음크기 측정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일일 보건․환경연구사’에서는 5명 이내로 1팀을 구성하여 신청자가 원하는 분야에서 하루 동안 실질적인 실험을 연구사와 같이 체험해 봄으로써 미래의 과학자로서 꿈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견학과정’에서는 보건 분야의 미생물, 식의약품, 농수산물과 환경 분야의 토양, 대기, 수질, 소음, 진동 등 연구원의 주요업무 소개와 각과 실험실을 순회하며 첨단 분석기기 및 실험 기자재에 대해 소개받을 수 있다. 


  체험교실초등학교 4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매주 화, 목요일 주 2회 운영될 예정이고, 연구사과정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자의 일정에 맞춤식으로 진행된다.
견학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됩니다.
 신청문의보건환경연구원 식약품연구과(052-229-5235)로 하면 됩니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연구원의 최첨단 실험실 견학과 각종 실험기자재를 이용하여 운영되는 체험교실, 연구사과정에 시민과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