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청에는 OOO이 있다!
울산 GO/Today2013. 4. 18. 11:18

  토요창의 체험 프로그램 '글로벌 리더 토요창의 체험교실'이 운영됩니다.

 '글로벌 리더 토요창의 체험교실'은 '다같이 돌자, 시청 한바퀴'를 주제로 4월 20일 오전 9시 30분 첫 교실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됩니다.

 울산시 김주호 교육혁신도시협력관은 "주5일 수업제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시청이 보유한 청사 자원을 활용해 견학,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는 곳은 울산시청이 처음"이라고 밝혔습니다.

 울산시가 운영할 토요 창의체험 프로그램은 시청 내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역사와 미래체험, 나의 진로와 좌표 찾기에 초점을 둔 지역사회 교육이 접목된 형태입니다. 역사와 미래체험은 시청 햇빛광장을 비롯한 초록원에서 출발한다. 공업센터지정 50주년을 기념하여 매설한 타임캡슐을 통해 50년 후 나의 모습 상상하기, 오색팔중동백의 울산 귀환을 통해 전쟁이 남긴 아픔과 희생, 세계평화와 공존의 역할 찾아보기, 도시기준 원점을 통해 나의 기준과 방향, 세계 무대를 향한 나의 역할 찾기로 이어집니다.

 또 시의회 본회의장 체험을 통해 건강한 민주시민의 역할을 찾아보고, 새롭게 단장될 울산홍보관 견학을 통해 울산의 역사, 환경, 산업을 한 번에 관찰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특히, 참가 학생들은 주요 정책의제가 매일 다루어지는 시청 중회의실과 국제회의실에서 울산사랑에 대한 소감을 작성하고 발표해 보는 체험시간도 갖게 됩니다.

 "시청사는 주중에는 유치원, 어린이집 원생들에게 개방되는 체험학습 공간이지만, 토요일 청사 내에서 체험 기회를 갖기는 힘든 공간입니다. 상반기 운영성과를 토대로 하반기부터는 운영 횟수를 늘릴 계획입니다."

 한편 '글로벌 리더 토요창의체험교실'은 울산교육청과 협력하여 '찾아가는 영어마을 프로그램' 중심으로 구성되며, 월 1회 운영됩니다. 참가자 신청접수는 울산교육청이 맡게 됩니다.